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성범죄무고죄 승소사례가 있는 광주형사전문변호사와 함께 진행하세요

페이지 정보

법률사무소명가 작성일22-07-31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밀실범죄라고도 하는 성 관련 범죄는 성적 자기 결정권을 침해하는 중대한 범죄입니다. 하지만 거짓말 범죄로 불리기도 하는 무고죄 또한 억울하게 가해자로 지목된 한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뒤흔들 수 있는 범죄인데요.

만약 부당하게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혐의를 받게 되었을 경우, 성범죄무고죄 사건을 다수 맡았던 법률사무소 명가 소속 광주형사전문변호사와 함께 법적 대응에 나설 수 있습니다.

연인으로 발전한 이웃… 사이 틀어지자 성범죄 고소

A씨는 직장 근처에 자취집을 알아보던 중 신축 오피스텔을 발견하여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어느날, 옥상에 올라갔다가 이웃에 사는 B씨를 만나게 된 A씨는 우연히 대화를 하게 되었고, 서로 대화가 잘 통했던 두 사람은 급격히 가까워지면서 결국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동안은 좋은 관계를 유지했던 두 사람은 B씨가 A씨에게 과도하게 집착하며 무리한 요구를 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사이가 틀어지게 되었는데요. 결국 B씨의 행동을 견디다 못한 A씨가 이별을 통보하자 B씨는 A씨가 자신의 동의 없이 추행하고 간음했다며 A씨를 추행과 강간 등으로 고소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다행히 A씨는 B씨와 나눈 전화통화를 녹음한 음성파일과 자필편지, 메신저 대화내역 등을 가지고 있었고 B씨가 성범죄를 당했다고 주장한 날 다른 곳에 있었다는 것을 입증하면서 경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A씨는 광주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자신을 부당하게 고소한 A씨를 성범죄무고죄로 고소하고 민사상 손해배상도 청구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하였습니다.

성범죄만큼이나 치명적인 성범죄무고죄

추행이나 강간 등 다른 사람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침해하는 성 관련 범죄는 피해자의 정신과 마음에 평생 지워지지 않을 상처를 남기기에 영혼의 살인이라고 부릅니다. 또한 사건과 관계된 당사자만이 그날의 진실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고 물리적 증거가 남지 않기 때문에 사건 당사자, 특히 피해자의 진술이 사건을 조사하고 가해자를 처벌하는 과정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측면을 악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편취하거나 악감정을 갖게 된 상대방을 모함할 의도로 있지도 않은 범죄행위를 저질렀다며 고소를 하는 경우도 최근 들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 관련 범죄에 대한 무고 행위는 가해자로 지목받은 사람으로 하여금 아무 죄도 저지르지 않았음에도 순식간에 추행범 내지는 강간범이 되어 사회적 지탄과 비난의 대상이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에 치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범죄무고죄 고소하기 위해서는

그렇다면 이렇게 무고죄를 저지른 사람에 대해 어떻게 법적인 대처를 해야 할까요. 일단 상대방이 허위사실을 신고했다는 무고죄를 입증하려면 상대방이 제기한 성 관련 범죄 혐의에 대해 광주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무혐의 처분을 받거나 무죄 판결을 받아 사건이 종결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러한 결과를 받고 난 연후에 상대방에 대해 무고죄로 형사고소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상대방이 불순한 의도로 자신을 무고하게 고소했다는 고의성 및 목적성을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 증거를 모아야 합니다.

대화 내용이 담긴 SNS나 메신저 내역, 음성통화내역, 블랙박스나 CCTV 영상 등 당사자 사이의 관계를 객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증거를 최대한 많이 수집할수록 무고함을 증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 성관계를 하는 상황을 음성으로 녹음하거나 영상으로 녹화하여 증거로 제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행위는 불법일뿐만 아니라 이러한 음성 및 영상 파일이 오히려 성범죄를 입증하는 증거로 해석될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법률 전문가와 함께 대처해야 유리해

이렇듯 성범죄무고죄 고소는 성 관련 범죄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아야 하고 또 당사자 사이의 관계를 객관적으로 보여줄 증거를 확보해 사실관계를 피력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광주형사전문변호사와 같은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 관련 범죄로 무고죄 고소를 진행하려 하거나 고려하고 있을 경우 법률사무소 명가의 광주형사전문변호사에게 논의해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