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가상화폐, 유사수신행위 등 투자사기피해자 투자사기고소

페이지 정보

법률사무소명가 작성일22-07-31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경제불황이 지속되면서 부동산 투기 열풍이 이어졌습니다. 불확실성이 동반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인 만큼 단순히 적금을 들고 예금하는 것과는 다르기 때문에 투자를 하고자 할 때에는 충분히 검토한 뒤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막대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에 투자를 진행하게 되지만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해서 사기를 행하는 사람들이 적지않게 있습니다. 투자사기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실체가 없는 사업에 거액을 들였다가 의도와는 다르게 재산상 손실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자신이 투자사기 피해를 입은 상황이라면 광주로펌 법률사무소 명가와 함께 사안을 확인하고 수사기관에 해당 사실에 대해 사기고소를 진행하여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가상화폐 투자, 사기고소

요즘같은 시대에 가장 떠오르는 투자종목 중 하나가 가상화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 시장에서 통용되는 화폐가 아니라 가상 공간에서 사용되는 화폐를 말합니다. 이러한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권유하며 고수익을 보장하는 것이 바로 대표적인 사기유형입니다.

무조건적으로 고수익을 보장한다거나 원금은 100% 보장된다는 말을 사용해 사람들을 현혹하여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기존 가입자에게 새로운 투자자를 유입시키도록 유도하는 다단계 방식을 통해 투자사기를 치기도 합니다. 이럴 때에는 피해자가 급증하는 특성이 있고, 피해자가 가해자의 위치로 뒤바뀌기도 합니다. 광주로펌에서 가장 주의드리는 상황이 바로 다른 피해자를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형사처분의 대상

법률에 따른 인가나 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이거나 신고, 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가 불특정 다수의 사람으로부터 자금을 조달받는 행위를 유사수신행위로 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가짜 투기업체를 만들어 돈을 챙기는 것이 포함되는데요. 유사수신행위는 당연히 형사처분을 받는 대상입니다. 이런 행위는 한 사람은 벌금 5,000만원 이하 또는 징역 5년이하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불특정다수로부터 자금조달을 위해 광고를 할 때에도 형벌이 이루어지는데, 실제로 돈을 받지 않았더라도 광고를 집행했다는 사실만으로도 2,000만원 이하의 벌금형 또는 2년 이하의 징역형을 받게 됩니다.

피해자라면?

특히 처음부터 투자자를 속여 금액을 편취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유사수신행위를 하였다면 사기고소가 가능한데요.기망행위와 처분행동 사이의 인과관계가 입증되어야 범죄로 인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주로펌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기죄는 2,000만원 이하 또는 징역 10년 이하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해당 범죄는 대체적으로 피해규모가 큰 편이며, 피해금액이 수억을 넘어가는 케이스가 많아 특정 경제 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이 법률에 따라 범행으로 편취한 금액이 5억 이상 50억원 이하일 때에는 유기징역 3년 이상의 형벌을 받게 됩니다. 50억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징역 5년 이상이나 무기징역으로 형벌을 받게 됩니다. 타인의 불법행위로 큰 손실을 입은 상황이라면 광주로펌과 같은 법조인의 도움을 받아 사기고소할 수 있습니다.

범죄에 휘말린 케이스라면?

자신도 모르게 투자사기 범죄에 휘말려 가해자가 된 상황이 되어 사기죄 혐의를 받는 사람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점은 큰 금액이 오가는 거래이기 때문에 고소를 당한다면 엄벌에 처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피치못하게 자신이 사기에 연루되었다면 업체의 기망행위에 동조한 것이 아니고 자신 또한 피해자라는 점을 입증하여야합니다. 충분히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혐의를 벗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광주로펌의 도움을 받아 사기고소 초기단계부터 자신이 어떻게 역할책이 되었는지 투자를 시작하게 된 경위와 규모, 실질적 이익 여부와 같은 사실관계를 면밀히 파악하고 입증하여 적극적인 대응책을 찾아 해결해나가는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입니다. 스스로 혐의를 벗어내는 것은 힘든 일이니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광주로펌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방문상담은 사무실로 전화하셔서 예약하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