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농지법 위반, 한국토지주택공사 자문변호사와 알아보세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3-0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최근 농지법위반이 이슈입니다. 
정치적으로도 이슈가 되고 있지만, 이외에도 농업법인들도 무더기로 적발되는 상황인데요. 이번일을 계기로 이슈의 한 가운데 자리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상당히 고질적인 문제였습니다. 부동산 투기는 굉장히 민감한 이슈이기 때문에 미리 파악하여 이에 대해서 잘 알고 진행하는것이 중요한데요.
​관련한 혐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면 광주변호사사무실을 통해서 이에 대한 경험이 많은 변호사 선임으로 깔끔하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한국토지주택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자문변호사이자, 무안군 고문변호사, 경계결정위원회를 맡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농지법이란 ? 

농지의 소유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농지를 효율적으로 이용, 관리하하고 농업에 종사하는 개인의 경영안정, 농업의 생산성 향상등을 통해서 농업경쟁력의 강화, 경제 균형 및 발전, 환경보전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법안​입니다. 그만큼 자신이 직접적으로 농업경영에 이용하지 않거나 이용할 의사가 없는 사람이라면 소유를 할 수 없는 규정이 있습니다.

​때문에 토지매입을 할때 농사를 짓겠다는 의사를 증명하면 되는것인지에 대해서 궁금증을 가지실텐데요. 

농지매입은 농지취득자격증명서를 발급받아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해당 증명서는 실제 3년이상의 기간동안 농작물을 키우는 상황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농지법 위반은 증명서 자체가 허위이거나 농지 매입 이후 공유 지분의 형태로 다시 되팔아버리는경우들을 이야기 합니다. 그만큼 농지 구입을 하더라도 실제로 농사를 위하여 구매한것인지 어떠한 용도로 구매한건지에 대해서 사실확인이 어렵다는 점을 이용합니다.

농사를 짓는다는 허가를 받은 이후에 실제 농작물을 심지않고 나무만 심어두는 행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이처럼 투기 관련된 악성 행위들이 최근 주목을 받게 되면서 농지법이 강화되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농지전용에 대한 허가를 거짓으로 발급받아 농지구매까지 한 경우에는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해당하는 토지의 개별공시지가 금액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부정한 방법으로 농지취득자격증명을 얻은 경우에는 최대 5년 이하의 징역형, 5천만원 이하의 벌금형 선고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해마다 끊임없이 나오는 연예인 및 정치인들의 투기문제는 계속해서 농지법을 이슈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광주지방법원변호사 선임으로 상세하게 상황을 파악한 뒤에 해결책을 찾아야 할텐데요. 실제로 이에 대한 위반 단속이 강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억울하게 혐의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는 관련 사례의 처리 경험이 많은 광주변호사사무실을 통해서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예외되는 사항은 ?


위아 같은 법률적 테두리안에 해당되지 않는 예외사항들도 있습니다. 상속 혹은 증여로 인해서 보유하고 있는 1만편 미만의 토지는 개인적으로 보유하는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라면 농경지 매입 이후 농사를 짓지 않을 시 처벌대상이 되는데요. 농업을 하지 못하는 원인이나 사유가 발생하게 된 날짜로부터 1년 이내에 토지를 처분해야 합니다. 처분명령까지 받은 상황에서 시행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강제금, 벌금등이 부과되는데요. 

​의도치않게 농지법위반 사항에 포함되어서 어려운 상황이라면 광주변호사사무실을 통한 상담으로 시작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실제로 농지전용 허가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매입과정에서 부정행위가 확인되는 경우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혹은 자세한 계약관련 서류 확인 없이 진행했다가 혼자 처벌을 받게 되는 일도 가능성이 있는데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법을 위반하여 처벌까지 이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농지법 및 부동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광주지방법원변호사 선임으로써 진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광주변호사사무실 법률사무소 명가는 의뢰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빠른 변호사 상담으로 도움을 드리는데요. 상황에 알맞는 개별적인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드리니 마음 편안하게 상담부터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는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화 및 네이버예약으로 간단하게 예약하실 수 있으며, 방문 전 간단한 상담은 명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가 의뢰인의 입장에서 의뢰인만을 위해 사건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