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개인파산변호사가 개인파산제도를 알려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3-05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가 되면서 경기가 점점 나빠지고 힘들어지면서 생활에도 많은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집담보, 가게담보로 더 많은 무리를 하면서 대출을 받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버티다 보면 여태 받은 대출금도 다 해결하고 괜찮아지겠지 생각을 하시는데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힘들어지는 게 현실입니다. 경제가 힘들기 때문에 대출을 받게 되지만, 어느정도 대출을 받다보면 더이상 대출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생활이 더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다행히 대출을 받게 되더라도 부채가 점점 증가하다 보니 부담감이 커지는 지경까지 오게 됩니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광주개인파산변호사를 찾으시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파산신청을 하면 다 가능할 것이라 생각하시지만 모든 분들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만한 조건이 맞아야지 개인파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인파산의 신청자격, 장단점, 절차에 대해 요약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개인파산신청 자격은?

​소득, 재산, 채무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소득인데 현재 계속적, 반복적으로 소득이 없거나 소득이 있더라도 생계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두 번째 재산이 없거나 재산이 있더라도 부채가 더 많은 경우, 세 번째 부채 규모가 어느 정도인지 알아야 하지만 상한선 제한은 없습니다. 한 번에 빛을 청산할 수 있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지금 내가 수입을 낼 수 없는 상태이고 부양가족 수가 너무 많거나 건강상 문제, 고령이어서 일을 할 수 없는 상태를 증명해야 하고 배우자, 자녀의 재산도 거의 없어 도와줄 수 없는 상황이어야 하며 재산목록, 수입상태도 증명해야 합니다.

 

파산제도를 이용하기에 앞서 장점과 단점에 대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개인파산 장단점


개인파산 장점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면책 결정이 남게 되면 채무는 전액 탕감을 받고 모든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됩니다. 압류에 대한 해제, 정상적인 은행거래가 가능해지며, 파산 기록이 남지 않아 본인 명의의 개인사업이나 취업을 하는데도 불이익이 없고 원금과 이자 전액 탕감 가능해지고 자격증 취득, 공무원 시험도 가능해지며 자녀와 가족에게도 불이익이 없으며 개인 자신의 재산을 보유하는 등 경제활동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광주개인파산변호사를 찾아 가셔서 상담을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마냥 장점만 있는 제도는 없습니다. 파산제도도 단점이 있는데요. 우선 평균 6개월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며 길게는 1년까지도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금융거래가 일부 제한되기 때문에 신용카드, 대출, 할부 등 제한이 되고 취업은 할 수 있지만 특정 직업은 취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취업을 하더라도 선고 후 회사에서 퇴사하게 될 수도 있으며 의사, 변리사 등의 자격을 상실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직업적인 문제가 있을 것이 예상된다면 파산보다는 회생을 고민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허가 될 수도 있다는 점도 생각해보셔야 하는데요. 몰래 재산을 처분하고 은닉하고 파산을 진행했을 경우나 채권자를 허위로 작성하고 파산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불허가사유로 면책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계속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인 경우에도 불허가 될수도 있습니다.

 

개인파산 진행철차,필요서류는?

파산, 명책신청을 동시에 접수-파산 관재인 선임-파산선고-파산관재인서류 검토-면책결정-채무 탕감 순서로 진행을 하게 되고 서류는 신분증사본/과거이력을 포함한 주민등록 등 및 초본/가족관계증명서(기혼인 경우 혼인관계 증명서 추가)/ 세목별 과세 증명서/인감증명서/재산증명 서류/본인 명의 통장/채무증대경위서 등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서류가 많다보니 혼자서 이를 준비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그만큼 광주개인파산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들 힘드신 시기인 만큼 지금 가지고 있는 채무는 계속 늘어나고 늘어난 채무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지금 일을 해결해야 하는지 개인파산을 한다고 해도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 궁금한 점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광주개인파산변호사를 방문하시어 법률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나에게 어떤 방법이 좋은지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방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 개인회생파산 소송구조 지정변호사이자, 대한변호사 협회에 등록된 도산법전문변호사입니다. 희망을 향해 나아가는 의뢰인의 발걸음에 법률사무소 명가가 함께 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수많은 성공사례는 명가회생파산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명가회생파산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성공사례 확인 및 자가진단테스트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