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억울한 성범죄혐의, 꽃뱀사기를 당한 경우라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20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자만추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는 문장의 줄임말인데요. 소개팅이나 선자리 같은 이성을 만나기 위한 인위적인 만남이 아닌, 오다가다 우연한 스침 속에 자연스럽게 끌리는 상대방과 만나고 싶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이성과의 만남은 늘 설레고 가슴 뛰는 일인데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이끌려 만나게 된 이성이 한순간 돌변하여 나를 성범죄 가해자로 몰고 가는, 이른바 꽃뱀사기에 걸려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곤경에 처했을 경우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 사무소 명가에 문의하여 침착하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꽃뱀사기를 당한 K씨의 사례

K씨는 탄탄한 중견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30세 남성으로 업무 능력과 성실함을 인정받아 승진을 눈 앞에 두고 있었습니다. K씨는 팀에서 진행 중인 대형 프로젝트를 이끄느라 몇날 며칠 야근과 철야를 거듭하고 있었는데요. 마침 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어 K씨는 두둑한 보너스와 함께 휴가를 얻게 되었습니다. 휴가 기간 동안 K씨는 밀린 잠도 자고, 친구도 만나며 피로를 풀었는데요. 그날도 친구와 함께 만나 술을 한 잔 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술자리에서 K씨는 약간 떨어져 있는 테이블에 앉아있던 P씨를 보고 호감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P씨 또한 K씨를 마음에 들어해 합석하게 되었고, 취기가 오를대로 오른 두 사람은 일행과 헤어져 모텔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K씨는 모텔방에서 혼자 깨어나 집으로 돌아왔는데요. 그날 오후 P씨에게서 전화가 걸려와 대뜸 K씨에게 강간을 당했다며 요구하는 금액을 주지 않으면 고발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P씨는 패닉상태에 빠져 어찌할 바를 모르다가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를 찾아와 법적 대응을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성범죄 사건은 피해자의 진술이 주요 증거가 됩니다.

이처럼 서로 끌리고 마음이 맞아 만난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관계를 맺고 난 후 갑자기 성범죄 피해를 당했음을 호소하며 상대방 남성으로부터 합의금을 받아내는 꽃뱀사기 사건은 매년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범죄 사건에 연루되어 피의자가 될 경우 자칫 잘못하면 억울하게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성범죄 사건은 사건이 일어났음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자료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해자의 진술을 주된 증거로 삼아 사건 수사와 기소가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측면은 성범죄사건이 가지는 독특한 지점으로써 경찰과 검찰이 피해자의 진술에 더욱 귀를 기울이게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꽃뱀사기를 당해 가해자 내지는 피의자 신분이 되었다면 즉각 이에 대한 소송경험을 가지고 있는 광주성범죄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역시 일관되고 객관적인 진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범죄사건과 꽃뱀사기, 형사처벌 수위는?

그렇다면 이러한 성범죄사건의 피의자로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경우 처벌의 수위는 어떨까요? 강간죄의 경우 3년 이상의 징역, 준강간죄의 경우 또한 마찬가지로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집니다. 강간이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미수범으로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상당히 엄격하게 처벌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거짓이 밝혀져 상대방이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경우 공갈협박죄, 사기죄, 무고죄 등으로 처벌받게 됩니다. 꽃뱀사기는 하나의 범죄행위로 두 서너개의 범죄가 결합되어 성립되기 때문에 이렇게 여러 범죄행위가 더해질 경우 가중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형사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이 꽃뱀사기는 피해자의 진술을 중심으로 수사와 기소가 진행되기 때문에 직접 증거가 없이도 피의자로 몰려 억울하게 당할 수 있는데요. 성범죄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고 형사처벌을 받게 될 경우 실형을 사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출소 후에도 성범죄자 신상고지나 취업제한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부터 광주성폭력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대처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이럴 경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이와 같은 성범죄사건 케이스를 많이 경험해본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인데요.적극적으로 무죄임을 주장해야 하며, 이후에는 무고죄 소송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무고죄에 해당될 경우, 허위신고한 자는 10년 이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 벌금을 받게 됩니다. 

 



꽃뱀사기에 연루되어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 사무소 명가와 상담하여 사건에 냉정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명가는 실제 억울하게 고소당한 의뢰인을 변호하여 무혐의판결을 이끌어내고, 이후 상대방을 상대로 무고죄 형사소송을 하여 상대방에게 징역형을 이끌어낸 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담예약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예약으로 가능하며, 방문 전 간단한 문의는 명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상담예약: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