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음주운전변호사 음주운전구제방법 혼자 대응하지 마세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10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2021년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2022년도 어느덧 2월 중순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연초까지도 지인들과의 모임 자리가 많으실 텐데요. 이렇다보니 모임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단속에 걸리시곤 음주운전구제방법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음주운전 내 생명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도 위협을 줄 수 있는 만큼 절대로 해서는 안될 행동입니다.만약 음주운전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강력할 처분을 받을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음주운전으로 인해 이미 문제가 발생한 상황이라면 신속히 광주음주운전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음주운전 처벌 기준은 매우 엄격합니다. 

현재의 경우 혈중알콜농도 수치가 0.03% 이상인 경우 음주 운전 처벌이 내려지고 있는데 0.03 %이상 ~ 0.08% 미만 인경우 1년 이하의 징역 혹은 500만원 이하의 벌금형,혈중알콜농도 수치가 0.08% 이상~ 0.2% 미만인 경우 1년 이상 2년 이하의 징역 혹은 5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의 벌금형, 0.2% 넘은 경우라면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혹은 1000만원에서 2000만원사이의 벌금형이 선고 될 수 있습니다.이는 초범을 기준으로 설명드린 규정이며 만약 2회 이상 음주운전이 적발된 경우라면 혈중알콩농도 수치와 관계없이 2년~5년 사이의 징역형 혹은 1000만원에서 2000만원사이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처벌의 경우 징역형이나 벌금형 선고외에도 운전 면허 정지 혹은 취소까지 동시에 내려지기에 절대 가벼운 사안으로 생각해서는 안될 것입니다.특히나 상습적인 음주운전을 반복하는 경우 최대 2년 까지 운전 면허 취소가 될 수 있으며 한번 취소가 된 경우 법적으로 규정된 결격 기간이 지날 때 까지는 응시자격이 주어지지 않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상황이라면 현재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통해 현실적인 솔루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입니다.음주운전의 경우 형사 처분 및 행정처분이 동시에 내려지는 만큼 많은 분들이 막막한 현실속에서 음주운전구제방법을 통해 행정처분을 면할 수 있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법률사무소 명가가 음주운전행정처분을 면할 수 있는 음주운전구제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행정처분을 면할 수 있는 방법

만약 생계형 운전자라면 경찰청을 통한 이의신청을 제기할 경우 행정처분을 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의신청의 경우 5년 이내로 음주운전 이력이 없어야 하며 혈중알콩농도수치가 0.12% 이상이 넘지 않는 등 신청 조건에 모두 부합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을 하지 않는다면 가족의 생계를 책임질 수 없는 사유가 입증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생계형 이의신청은 조건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일반 운전자의 경우라면, 행정심판, 행정소송을 통해 음주운전구제방법이 가능합니다. 

행정 심판의 경우 행정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행정심판에서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은 경우 행정소송을 통해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을 통해 구제 받은 경우 면허취소 처분에서 면허 정지가 100일로, 면허정지 처분의 경우 정지 기간이 반으로 줄어들 수 있습니다.


 



형사처분의 구제 방법

형사처분의 경우 반성문 및 탄원서 제출을 통해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피의자의 진심으로 반성하는 태도, 재범의 가능성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후 형사 처분이 결정되는데 만약 경제적인 상황이 어렵거나 생계형 운전자인 경우라면 형사처분 감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음주운전구제방법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충분하나 모든 결과가 긍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 사람이 상해를 입었거나 상습적인 경우라면 실수로 보여지지 않고 이 경우에는 형사 처분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사태가 심각한 상황이라면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합니다. 안일하게 생각했다가는 더이상 구제할 방법이 없게 될 수도 있어 만약 자신의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말 못할 사정이 있는 경우라면 광주음주운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에서 언제든 부담 없는 상담을 통한 음주운전 사건 관련 자문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복잡하고 막연한 상황일 수록 혼자서 대응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하나씩 해결을 해나고자 한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광주음주운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는만큼 대중교통을 통해서도 편하게 방문이 가능합니다.

상담예약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