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이혼변호사가 말하는 골프불륜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09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요즘 골프인구가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실내에서 하는 운동에 제약이 걸리면서 바깥에서도 할 수 있는 '골프'와 같은 운동이 각광받고 있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 진입장벽이 높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대중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운동도 할 수 있는데다 공을 치면서 사람들과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인맥을 형성하기 위해서 일부러 배우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때, 이성끼리 만나다가 감정이 싹트기도 합니다. 골프불륜이 있었다는 정황을 알게 된 상황이라면 법조인의 도움을 받으실 필요가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이혼법 전문변호사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오니,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없던 감정도 나타나는 공간입니다. 

골프장은 대부분 외곽지에 있습니다. 이런 위치적인 특징 때문에 '여행'을 가는 기분이 물씬 납니다. 거기에서 만나는 남,여는 능력도 있고 자기관리도 잘 하는 사람일 확률이 크죠. 아내와 조건적인 부분이 동일하다고 하여도 타지에서 만나는 사람은 매일 보던 배우자와 또 다른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취미생활을 빙자하여 자주 만나다보면 없던 감정도 생겨나기 마련이고 거래처 접대를 한다는 핑계를 대며 둘러대기도 좋은 스포츠입니다. 그렇다보니 골프불륜이 많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배우자의 외도사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면 처음에는 믿지 않기도 하고 화도 날 것입니다. 하지만 침착하셔야 합니다. 화가 나는 마음에 준비도 제대로 안된채 따지며 기분을 다 내비치면 마음이 더 답답해지는 상황만 생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더이상 함께 살 생각이 없다면 소송을 준비 하셔야 할텐데 골프불륜 사실을 알고 있다는 것을 노출 해 봤자 득이 될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법률 지식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 '어디서부터' 준비를 해야 할지 상당히 막막 할 것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본다고 하여도 부정확한 자료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그런 정보만 믿고 소송이라는 중차대한 일을 진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니 법률대리인과 상의를 한 후에 생각을 해 보길 바랍니다. 


 

골프불륜 사실을 입증할 증거를 모으세요. 

소송은 증거물이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이때, '증거물' 이라는 것은 법적 효력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들면 카카오톡 메세지를 주고받은 것을 사진으로 찍으시거나 블랙박스 녹음 자료, 카드 영수증 등을 하나씩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많으면 많을 수록 좋습니다. 다만 불법적인 방법으로 수집이 된 증거물들은 형사법에 위배되기 때문에 오히려 공격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증거물을 수집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담당 법률대리인의 조언 하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간자 소송도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참 괴씸하시죠? 배우자에게도 화가 많이 나고 배신감을 느끼겠지만 골프불륜을 저지른 상간자도 괴씸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배우자와 상간자 모두에게 위자료를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청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명확한 증거물이 중요합니다. 뒷받침할 근거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법정에 갔을 때 부정행위를 인정하지 않는 상간자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법률대리인과 함께 분명한 증거를 모으고 어떤 흐름으로 변론을 이어갈지에 대한 부분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사람들은 배우자와 이혼을 망설일 수도 있는데 이혼을 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상간자에 대한 위자료 소송은 그대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혼을 한다면 위자료를 더 많이 청구할 수 있습니다. 

 



평생, 외도 사실을 기억하면서 살아가야 하는데 감당하실 수 있으신가요? 이혼을 하고 나면 삶이 너무나도 많이 바뀔 것을 두려워해서 선택을 주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배우자로 부터 받은 상처를 덮어놓고 살아갈 자신이 없다면 현재의 '이혼' 이라는 고통이 나중에는 잘 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이 살지 않을 것이라면 위자료와 재산분할을 조금이라도 더 받아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데에 보탬이 되도록 하는 것이 더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현재의 상황을 조금 더 냉정하게 생각을 하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의뢰인에게 유리한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아래 명가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는 방문 전 간단한 상담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