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이혼소송항소 준비하는 분들께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22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모든 법정절차는 혼자서 진행을 하는 것보다 법률대리인의 조언을 얻어가면서 함께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혼소송항소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생각을 하고 혼자 소송을 진행하면 된다고 생각을 했다가 결과가 좋지 않아서 찾아오십니다.

여러분의 입장에서는 간단하게 보여도 법정에 가게 된다면 '증거' 위주로 판단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인들은 법률적으로 지식이 많지도 않을 뿐더러 논리를 펴는 연습을 해 본적이 없기 때문에 감정적인 주장만 하게 됩니다. 그 결과 진짜로 어필해야 할 것들은 부각시키지 못하고 상대의 논리에 휘말려서 반박조차 제대로 못했다며 억울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런 과정을 준비 함에 있어서 모든 결과가 원하는대로 흘러갈 수는 없습니다. 다만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충분히 이해받지 못했다는 감정이 들면 서러움때문에 밤잠을 설치기도 합니다. 최소한 그런 마음만큼은 남기고 싶지 않으시다면, 광주이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이혼소송항소를 하는 이유에 대해 지금 생각하세요. 

여러분이 본격적으로 진행을 하기 전에 한가지 생각해 보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정황상 판결이 맞게 나왔는데 감정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아서 재 신청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승소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데 논리를 제대로 펴지 못해서 이런 결과를 맞이 한 것인지, 재산분할 부분에 있어서 의뢰인이 기여한 부분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서 신청하는 것인지 등 그 이유에 대해서 한번쯤은 생각해 봐야 합니다. 

만약 전자에 속한다면 속이 상한다고 해도 포기를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다시 패소할 가능성이 높은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1심을 진행하는 과정과 좋지 않은 결과로 인해서 몸도 마음도 힘든 상태인텐데 무의미한 소송을 반복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후자의 2가지 경우라면 철저하게 준비하셔서 법률적 절차를 밟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1심때보다 준비해야 하는 과정이 짧은데다 한번 판결이 확정되었는데 2심에서 완전히 변경하는 것이 쉽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전략이 중요합니다. 

2심을 준비하기로 마음먹었다면 1심 결과를 뒤집기 위해서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법정은 철저한 논리싸움 입니다. 좀 더 논리성 있는 쪽에 편을 들어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실력있는 이혼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판결문 송달 후 2주내에 이혼소송항소를 신청해야 하는데 1심때 제대로 언급하지 못했던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법원에 제기 할 수 있는 실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합니다. 

또한 1심때의 과정에서 전달이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어떻게 보완해야 할지 논리체계를 구성해야 합니다.  의뢰인에게 유리한 내용이 새롭게 발견되었다면 그 부분을 어떻게 부각시킬지 꼼꼼하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결과가 좋았던 의뢰인의 경우 1심을 뒤집을만한 증거를 가지고 있고 이번 소송으로 인해서 얻고자 하는 바가 명확하게 있어야 합니다. 모든 것을 다 얻어갈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것저것 다 주장을 하다보면 논리가 빈약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의뢰인이 특정 한 분야 만큼은 포기할 수없고 간절하다는 부분을 어필을 했을 때에 긍정적인 판결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혼소송항소 의 경우 "자신이 억울하다", "결과를 납득할 수 없다." 를 마지막으로 호소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결과가 좋지 않으면 또 다른 증거물을 들이밀면 된다고 생각하셨나요? 번복될때마다 비용은 어떻게 감당하시겠어요? 게다가 법정의 시각도 그리 좋지 못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부당함을 외치되, 확실하게 준비를 하셔서 성공적인 결과를 내는데에만 집중하길 바랍니다. 

광주이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에서는 여러분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한 후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이 좋은지 솔루션을 명확하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혼소송과 관련된 다양한 법률정보는 명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시며,
이혼 법률정보 확인하기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이혼소송항소와 관련된 승소사례는 명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 또는 네이버 N예약으로 간단히 예약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는 방문 전 간단한 상담도 가능하오니, 방문하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