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부동산 명도소송답변서 안일하게 대응했다가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2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경제가 침체적 상황에 놓여 있는 현실입니다. 특히나 거리두기 강화법으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타격을 입게 되었는데요.대부분 자영업자들이 상가를 임대해 가게를 운영해오고 있으나 코로나로 인한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게 되면서 제 기간에 임대료를 내지 못하는 등의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습니다.하지만 임대인도 똑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서의 갈등은 쉽사리 해결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명도소송이라 함은

임차인이 임대료를 지속해서 납부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 임대인의 입장에서는 건물의 인도를 위한 목적으로 명도소송을 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명도소송이라 함은 계약이 만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건물을 비워주지 않고 지속해서 점유하고 있거나, 임대료를 지속 연체하는 경우에 임대인의 권리로서 진행이 가능한 민사 소송을 말합니다.


 



명도소송의 진행 절차

명도소송의 경우는 법원에서 접수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장을 접수하게 되면 법원에서 이를 검토한 후 당사자에게 전달이 되며, 임대인이 접수시 함께 제출 했던 증거자료와 함께 받게 됩니다.보통 우편으로 받게 되며 소장 접수부터 당사자 전달까지 약 2주에서 30일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해당 서류를 수령하게 되면 임차인은 한달 안으로 명도소송답변서를 제출할 의무가 생기게 됩니다.

 



명도소송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서 갈등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아 소송까지 제기된 경우 임차인의 입장에서는 큰 부담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답변서를 제출하라는 통지를 받았으나 이를 안일하게 생각하여 무대응 대처를 하게 된다면 분쟁이 더욱 더 커질 수 있기에 만약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 지 막막한 상황이라면 해당 분야 사건 관련 경험이 많은 광주부동산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현명한 대응을 해나가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명도소송답변서라는 것은 임대인이 작성한 소장의 내용에 대해 부정하거나 반박을 하고자 하는 부분을 객관적인 사실 증명을 통해 이의를 제기해야할 것입니다. 만약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무변론 판결에 따라 임대인이 접수한 소장의 내용에 따라 즉시 판결이 이루어져 사건 해결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판결이 날때 까지 제출하지 않는 경우 1심은 임대인이 승소할 수 있으나, 대응에 있어서 시간이 필요한 경우라면 판결 선고일까지 시간을 지체하다가 답변서를 제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하지만 이 방법을 남용할 경우 오히려 나에게 불리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에 원만한 해결을 위해서라면 광주부동산변호사의 도움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법에 관련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라면 답변서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떠한 방법으로 써야할지 몰라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혼자 힘으로 문서 제출을 준비하였다가 미흡한 자료 작성으로 인해 오히려 불리한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문서를 제출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면 부동산 분쟁사건 경험이 많은 광주부동산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의 내용에는 나의 상황만을 고려한 주장을 펼치기 보다는 현재 상황에 대해 구체적이고 세세한 분석을 통해 논리적인 주장을 펼쳐나가야만 나에게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답변에는 권리금을 돌려달라는 주장을 포함할 수 도 있고 이에 대해 임대인이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라면 추가적인 손해배상청구소송을 통해 사건을 진행해나갈 수 있습니다.이 처럼 명도소송이 진행되는 경우 임대인과 임차인이 각각 주장 하는 내용이 다르며, 당사자들간의 처한 상황이 모두 다르기에 원활하게 사건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양측간의 원만한 합의점을 찾아 사건이 마무리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일 수 있으나, 갈등이 지속적으로 심화되어 답변서를 제출해야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면 내용상에 있어서 미흡한 점이나 나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 없도록 작성되는 것이 중요합니다.임대인이 부당한 주장을 내세우고 있다면 이에 대한 피해를 받지 않기 위해서 부동산 분쟁과 관련한 사건 경험이 풍부한 법률 사무소 명가 광주부동산변호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홈페이지에서는 방문 전 간단한 상담문의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