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이혼전문변호사가 알려주는 50대 이혼 중요포인트!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2-07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노동을 하기 보다도 여태까지 쌓아온 것들을 편하게 누리며 쉬는 시기라 할 수 있는 황혼기에는 비교적 갈등적으며 자녀의 독립등으로 안락한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부간의 갈등상황이 해결되지 않는다거나 오랜 세월 겹겹이 쌓여온 문제들이 노후에 터져버리게 될 수도 있는데요. 새로운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 50대 이혼은 그만큼 준비과정 역시 탄탄해야합니다.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재판까지 가야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협의과정을 통해서 원만하게 결혼생활을 종료시키는 것을 원하실텐데요. 하지만 재산분할 및 이에 대한 유책배우자로써의 책임등이 관계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재판까지 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만큼 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는 법적 조언을 먼저 들어보시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법률사무소 명가에서는 세부적인 상황별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고 있어 편안하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쟁점이 되는 재산분할

50대 이혼을 준비하시는 경우에는 공동으로 형성한 자산에 대한 자신의 몫을 주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만큼 재산기여도에 있어서 단순한 경제활동이 아닌 직,간접적인 내조와 외조 혹은 자녀들과 가정을 돌보는 가사 노동등도 포함됩니다. 더불어 상속재산 역시도 상대방의 기여도가 인정될 수 있기 때문에 재산분할 대상에 속하는데요. 이외에도 공무원 연금이나 퇴직금, 본인의 연금보험 등등 모두 책정대상이 되므로 사전에 법적조력을 구할 수 있는 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실제로 경제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이혼을 계속해서 미뤄오셨던 분들이 상당히 많을텐데요. 그만큼 이전까지의 어려움을 버리고 택한 선택지인만큼 제대로 된 솔루션과 재산분할 등 옵션을 통해서 보다 나은 인생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광주이혼전문변호사이기 때문에 다양한 승소케이스와 법률정보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세부적으로 다른 상황과 재산분할 대상 및 위자료와 관련한 솔루션에 있어서 빠른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이혼과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자료는 재산분할 대상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유책배우자에게 정당하게 청구하는 것으로써 불륜 혹은 가정폭력, 방임 및 학대와 가출등으로 가정파탄의 원인을 제공한 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50대 이혼의 원인을 살펴보게 되면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가정을 보살피는 것에 소홀한 상대로 인해서 결국 이혼까지 이른 경우들이 많은데요.

이에 대한 자료수집의 과정으로써 증거를 충분히 확보해야 합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불법적으로 취득한 증거는 채택이 어렵기 떄문에 합법적으로 취득해야 하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도 법적조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로써 고통을 받은 오랜 기간동안의 증거를 나열하고 정리하는 것도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한 부분들과 안정적인 소통을 통하여 이혼 과정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광주이혼전문변호사를 만나야겠습니다.


 

실제사례

의뢰인(아내분)은 50대 이혼을 앞두고 계속해서 망설이고만 있었습니다. 자녀들이 성인이 되면 이혼을 하기로 마음 먹었지만, 그 마저도 쉽지 않았으며 자녀들이 모두 결혼을 하고 손자가 태어나게 되면서 결국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지속적인 남편의 손찌검과 외도등으로 인하여 자녀들 역시도 이혼을 하고 안전하게 거처를 옮기는 것에 찬성하는 상황이였습니다. 법적으로 이혼하지 않고 조용히 별거만 하려고 했으나 소득이 없는 아내에게 생활비를 지급을 거부하는 남편으로 인해 단순히 별거만 하는 것은 해결방법이 아니라는 생각을 되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부동산 명의가 남편으로 되어 있어 재산분할이 불가피한 상황인만큼 결국 이혼소송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

오랜시간 망설인 뒤 결단을 내린만큼 원하는 결과가 나오는것이 중요했는데요. 법률사무소 명가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한 솔루션을 통하여 위자료 인정은 물론, 공동재산 형성에 대한 기여도를 50% 인정받아 만족할 만한 재산분할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증거수집과 더불어 현실적인 재산분할등에 대한 모든 면들이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황혼이혼은 법적조력이 필요한데요. 법률사무소 명가를 통한 빠르고 안정적인 상담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의뢰인의 마음을 공감하는 여성변호사가 상황에 대한 법률검토를 통해, 만족할 만한 소송절차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이혼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방문 전 간단한 상담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방문 상담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에서 법률사무소 명가로 연락주시면 간편히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