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 법무법인 네트워크 로펌 찾고 계신가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1-20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소송이나 분쟁에 휘말려 법률조력을 받기 위해 광주 법무법인 네트워크 로펌을 찾고 계신 분들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앞서 생각해 보실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당신이 광주 법무법인 네트워크 로펌을 
찾는 진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규모가 크니 소송경험도 많고, 전문성도 있지 않을까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선 말씀드릴 것은 네트워크라 해서 무조건 규모가 크지는 않습니다. 물론, 전국 로펌 수를 통틀어 보여주니 규모는 커보일지 모릅니다. 대부분은 큰 규모를 내세워 홍보를 하고 있으며, 수많은 사건경험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 본사무소의 규모와 실제 해당지역 로펌 규모는 같지 않습니다.

​전국의 많은 사무실과 속해있는 변호사 수를 내세우며 대기업처럼 홍보하기도 하며, 심지어 대표변호사의 전문성을 보여주며 모든 변호사들이 그만큼의 전문성을 가진 것처럼 홍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네트워크 로펌의 많은 변호사들은 서울 로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실제 해당지역 사무실에는 단 한명만의 변호사가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만 보고 그 사람을 판단하는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큰 규모를 보고 실제 그 지역 변호사사무실도 크고 전문성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것도 마찬가지 맥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광주 법무법인 네트워크 로펌을 찾고 있다면 정말 해당지역 법무법인 사무실에 변호사 수도 많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변호사 한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분사무소도 많습니다.

 


실제 그 지역의 사건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찾으세요.

그런데 과연 네트워크 로펌이 그 지역에 대한 많은 사건 경험을 가지고 있을까요?
소송을 진행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법률전문성과 사건에 대한 이해입니다. 
​사건에 대한 이해는 여러가지 의미를 포함하는데요. 단순히 법률전문성만 있다고 사건을 충분히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소송에서 의뢰인을 대변하여 확실하게 주장하고 내 의견을 재판부에 관철시키기 위해서는 사건에 대한 이해가 충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법률지식도 중요하지만, 사건과 그 지역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며, 관할법원에 대한 사건경험도 충분해야 합니다. (판사의 성향도 파악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

아무리 법으로 진행하는 일이라 할지라도 그 지역을 제대로 알고 있는 변호사와 그렇지 않은 변호사는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어 그 지역의 부동산소송을 진행한다고 할 때, 그 지역을 잘 알고 이해하고 있는 변호사와 그 지역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변호사는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소송을 맡길 때는 단순히 전체 로펌을 통털은 소송진행건수를 믿기보다는, 실제 그 지역 사건 경험이 많은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광고에 현혹되지 마세요.

대부분 형사소송 위주이긴 하지만 지금도 네트워크 로펌 법무법인들은 엄청난 광고비를 들여가며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높은 광고비만큼 높은 수임료, 상담료를 받고 있다는 것인데요. 높은 수임료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신규개업한, 경력이 거의 없는 변호사들이 소속이 되어 사건을 수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에 현혹되어 높은 수임료를 지불하고 사건을 맡기지 마시고, 변호사의 이력과 사례를 보고 사건을 맡기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법무법인과 법률사무소의 차이는.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부분은 법무법인과 법률사무소의 차이입니다.
아무래도 네트워크의 경우 법무법인이라 좀 더 전문성이 있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법률사무소의 경우 변호사사무실 개업당시 1명이상의 변호사가 있으면 설립이 가능하고, 법무법인은 3명의 변호사가 있을 때 설립이 가능하다 보니 이런 생각을 하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말은 반대로 변호사가 여러명이 있는 변호사 사무실이라 하더라도 법률사무소의 명칭을 그대로 쭉 사용할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반대로 단 1명의 변호사만 있는  변호사사무실이라도 네트워크 로펌에 합류한 상황이라면 법무법인의 명칭을 쓸 수 있으므로 명칭에 현혹되는 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로펌은 법률사무소 및 법무법인을 통털어 일컫는 말입니다.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한 법률사무소 명가는 오랫동안 광주지역에서 지역민들을 위해 사건을 진행해온 이혼/가사법/형사법/도산법 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실제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법무법인 로펌보다 더 경쟁력 있는 수임료로 의뢰인에게 만족을 드리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