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대여금반환소송 빌려준 돈 신속하게 권리를 찾으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1-29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어려운 일 없이 순탄히 살아갈 것이라 생각했지만, 살다보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어려운 일들을 겪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바로 사람에 대한 배신감을 겪는 일인데요. 신뢰가 형성된 사이이기에 어려운 상황임에도 돈을 빌려줬지만 약속한 날짜에도 돈을 갚지 않고 오히려 뻔뻔한 태도로 나온다면 그동안 쌓아왔던 신뢰가 무너지는 것은 물론 배신감에 억장이 무너지는 기분이 들것입니다.몇번은 사정이 있을것이라 생각하며 넘어가지만, 시간이 점점 지날 수록 이해의 마음보다는 분노가 커지게 되면서 상대측과의 갈등이 점차 커져가게 됩니다.

이 경우 더이상 이러한 상황을 지속하기 보다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법률을 적극 활용하여 내 권리에 대한 구체적인 법률절차를 밟아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러한 대여금소송은 신속함이 생명인데요. 만약 지금 대여금소송이 급한 상황이시라면 법률사무소 명가로 먼저 연락주셔도 좋습니다.


▼▼▼▼▼▼▼▼▼▼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통해

만약 상대방이 약속한 날짜가 지났음에도 지속해서 돈을 갚지 않는 경우라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진행하여야 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대여금이라 하는 것은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빌려준 돈을 의미 합니다. 채권자는 돈을 빌려준 것이기에 받을 권리가 있으며, 채무자는 돈을 갚아나가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의 경우 채권자의 권리를 이행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라고 할 수 있고, 만약 소송에서 승소하는 경우 채권자는 집행권원을 통해 채무자의 재산에 대한 강제집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대여금반환청구소송을 위한 증거 수집은 필수

소송은 객관적 사실 조회를 바탕으로 채무자가 거래하는 은행 및 통신사 정보를 통해 인적사항을 파악하고 진행을 하게 됩니다. 채무자가 연락이 두절된 경우라도 인적 사항이 조회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채무자 인적사항을 파악했다면 나의 주장을 뒷받침 하는 구체적인 입증자료를 수집하도록 해야합니다. 이때 나의 입장만을 고려한 사실을 주장하는 경우라면 소송에서 나에게 불리한 작용을 할 수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즉 내가 알고 있는 사실과 법으로 입증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로 소송에 승소하기 위해서는 감정적대응 보다는 객관적 사실을 바탕으로 논리적인 주장을 펼쳐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차용증이 있는 경우라면 

대여금반환청구소송에서 차용증은 대표적인 증거로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차용증에 공증까지 되어 있는 경우라면 채권자에게 집행권원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가 생기게 됩니다.또한 차용증에 대여금액, 변제기일과 같은 사실 관계가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는 경우라면 소송을 진행하지 않으셔도 사건 해결이 가능합니다.만약 차용증은 있으나 공증이 없는 경우 강제집행을 바로 실행할 수는 없기에 이 경우에는 소송을 통해 집행권원을 받아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차용증이 있는 경우라면 소송 과정에서 확실한 증거로서 활용될 수 있기에 누락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차용증이 없는 경우라면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 할만한 증거를 마련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대표적으로 채무자와 나눴던 통화나 문자 내역, 거래 내역등이 있습니다. 


신속하게 권리를 되찾는 것도 중요하기에

현재 대여금 문제로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제일 먼저 법률전문가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상담을 통한 객관적인 사실 관계 파악이 우선이 되어야만 개인의 상황에 따른 현명하고 효율적인 전략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경제적인 손실을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진행되곤 합니다. 그렇기에 소송에서의 승소도 중요하지만 하루 빨리 나의 권리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입니다.긴 시간이 소요되는 민사소송인만큼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진행한다면 신속한 마무리도 가능할 것입니다. 



 


권리를 찾기 위해서라면 다양한 방법을 진행해 볼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실수가 있어서는 안될 것이며 혼자 힘으로 해결이 가능한 민사소송일지라도 전문가를 통한 법리적 검토가 이루어져야만 소송에서의 승소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관련 경험이 다양하고 법적 지식이 풍부한 광주법률사무소 명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광주법률사무소 명가는 다양한 대여금반환소송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승소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여금반환소송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사항 문의가 있으시다면 법률사무소 명가에서 상담 진행을 도와드리니 언제든 부담 없이 의뢰하셔서 상담 시작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