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상간녀소송 피고로 방어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1-09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가끔 인터넷 익명게시판에 유부남을 사랑하고 있다는 글을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주로 본인은 20대 혹은 30대초반의 여성이며, 상대는 어느 정도 나이가 있어 사회적 지휘도 있고 가정도 있는 남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연상의 남자가 먼저 다가와서 자신의 가정 불화를 이야기 하며 불만을 털어 놓다 보니 어느새 사이가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글쓴이는 자신이 온전히 소유하지 못하는 남자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이 사건을 바라보는 각 관점에 따라 사랑이 될수도 있고 불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장의 상황은 소유할 수 없는 남자에 대한 안타까움에 대한 고민이지만, 더 큰 고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상대방의 아내에게 이 사실을 들켜 소송을 당하게 된 경우입니다. 이렇게 상간자로 몰려 상간녀소송을 당했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것일까요?

광주상간녀소송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립요건을 확인해보세요.

우선 상간자 소송 성립 요건에 따라 자신의 상황을 검토해 보셔야 합니다.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부정행위가 존재해야 합니다. 부정행위란 성적인 교류 없어도 교제했다는 것만으로 성립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상대방의 기혼 사실을 알고서 만남을 지속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두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불법 행위에 대한 책임이 주어지게 됩니다. 

본인의 상황이 앞에 언급한 두가지 요건이 다 성립되는지 살펴보고 그에 맞는 광주상간녀소송 피고로서의 방어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유부남인 것을 모르고 교제를 했다면 본인이 상대방에게 속았다는 정황을 증명한다면 면책될 수 있습니다. 소장을 받았다면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제출해야만 하는데요. 답변서에 이러한 사실과 본인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주장하고, 이를 증명 할 수 있는 증거들을 같이 준비하셔야 합니다. 해당 소송에서는 부정한 관계 여부와 만남에 대한 피고인의 고의적인 부분이 위자료 금액 책정에서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의적인 부분이 전혀 없다는 점을 강조하셔야 감액을 받거나 청구를 기각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유부남인 것을 알고 있었고 그러나 위자료가 너무 높다고 생각이 드실 상황이라면 사례마다 적용되는 요소가 다르지만 본인이 무리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서 선처를 해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처음에는 상대방이 결혼 사실을 숨기고 교제를 했지만 나중에 기혼 사실을 알고도 이미 마음이 돌이킬 수 없을 만큼 깊어져 관계를 정리할 수 없는 경우나 혹은 이미 오래전에 관계를 정리하였으며 이후 충분히 반성하고 있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단순히 진술을 반복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증거를 바탕으로 주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과정이 분명 쉽지 않습니다. 단순한 내 말로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증거로 증명을 해야 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광주상간녀소송피고로서 방어를 위해 전문적인 법적 지식이 있는 광주상간녀소송변호사에게 조력을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광주상간녀소송 피고임에도 방어가 필요한 이유

광주상간녀소송 방어는 단순히 과도한 위자료에 대한 금전적 부담을 덜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부당한 비난과 불명예를 벗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 실제 불륜을 저지르지 않았거나, 불륜임을 모르고 만나게 된 상황에서 억울하게 상간녀라는 낙인이 찍히게 된 상황이라면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기혼자와 부적절한 관계를 가졌던 것은 맞지만 과도한 책임을 지게 될 상황이 되었다면 상황에 맞게 책임을 덜어내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관계를 이어온 기간이나 만남의 횟수, 기혼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 등 여러 요소를 참고로 본인의 입장을 소명하셔야만 불명에 낙인이 찍히지 않습니다. 

실제 사실혼 관계임을 모르고 남성을 만났다가 사실혼배우자로부터 3000만원의 위자료청구소송을 당하게 된 사례가 있었는데요. 법률사무소 명가의 적극적인 입증과 노력을 통해 결과적으로는 500만원으로 감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감정적 호소만으로는 법정에서 원하는 판결을 받아내기 어렵습니다. 위의 사례처럼 가능하시다면 사건의 초기부터 변호사와 상의하셔서 자신의 상황에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소송을 방어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길입니다. 그 누구도 과한 처벌로 인해 억울해 지시면 안됩니다. 억울해 지시는 것 또한 과한 고통을 겪는 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법적인 지식이 풍부하지 않으시고 많은 경험도 없으시기에 이러한 상황에 처해지시면 막막하고 해결하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그런 상황을 위해 다양한 상간녀소송을 진행해 온 법률사무소 명가에 의뢰하신다면 여러분들의 어려운 상황을 잘 고려해서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소송에 대한 적극적인 방어를 해나갈 것입니다. 

광주상간녀소송 피고로서 법률사무소를 방문하여 상담한다는 것 자체에 상당한 어려움과 부담감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움과 부담감으로  고민만 하고 계시기에는 소송의 피고로서 감당해야 할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의뢰인을 이해하는 변호사가 있는 법률사무소 명가에 부담없이 연락하시고, 상담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블로그에 더 많은 법률정보가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 간단히 상담 가능합니다.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