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이혼변호사 신혼부부이혼 고민하고 있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12-0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결혼을 하는 커플들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라고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랑의 결실을 하고자 하는 많은 미혼남녀들이 결혼식을 치르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금새 헤어짐을 선택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혼하고 몇 해가 지나야 이혼을 고민한다고 생각하지만 심지어는 결혼식장에서 파혼하는 경우도 있고, 신혼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헤어지는 부부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혼부부 이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너무 빨리 헤어지게 되었다면

실제로 광주이혼변호사를 찾아 저희 법률사무소에 상담을 하러오시는 분들을 만나다보면 결혼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배우자와, 혹은 배우자의 가정과의 갈등으로 인하여 이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경우에는 다른 경우보다 훨씬 더 깊은 절망감을 가지고 고통스러운 마음으로 찾아오시게 됩니다. 너무나 단기간에 관계 지속에 대한 어려움을 느꼈다는 것에 대한 마음과, 또 이렇게 빨리 이혼을 선택해도 되는가 하는 부담스러운 마음에 다양한 감정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고 쉽게 선택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의 변호인들은 오히려 이렇게 단기간에 이혼을 선택하는 사례 일수록 법률 대리인의 도움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진행을 하는 경우에는 더 많은 문제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들은 시간과 비례하지 않기에!

실제로 신혼부부 이혼을 고민하시는 분들의 사례를 보면 결혼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 경우도 있고, 서로 연애를 할 때에는 미처 알지 못했는데 혼인신고 이후에 상대방의 폭력성이 드러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처음에는 쉽게 인정을 하기 어려우실텐데요.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라면 반드시 상황을 정리해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에는 어떤 부분을 가장 먼저 신경써야 할까요? 사실 거의 모든 이혼 사례에서는 재산분할과 양육권 문제가 가장 심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혼부부 이혼의 경우에는 함께 이룩한 재산이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직 자녀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유책 배우자를 대상으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자신이 피해를 받고 가정을 단기간에 깨뜨리게 된 배우자에게 소송을 하는 것입니다.

 


철저한 증거 수집으로 말미암아

만약 여러분들이 이혼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면 상대 배우자의 유책 사유에 따른 증거를 제대로 수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소송을 원만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위자료를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든 경우에 부부 관계를 정리하고 상대방으로부터 많은 위자료를 받게 되는 것이 무조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사랑함으로, 신뢰함으로 부부의 연을 맺었으니 평생 백년해로 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죠.

하지만 부부 사이에서 문제가 생기고 서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신뢰가 모두 사라지게 되었다면 자신의 더 나은 인생을 위해서 과감한 결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마땅히 받아야 하는 부분은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이미 깨진 유리를 다시 붙일 수 없는 것 처럼 두 사람 사이에 깨져버린 신뢰관계는 다시 회복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법정에서 더욱 의뢰인에게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증거 수집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 일반인의 신분으로는 수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광주이혼변호사의 도움을 통해

그렇기에 이혼 사건을 맡아 진행을 한 경험이 많고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광주이혼변호사를 선임하여 함께 준비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변호인의 도움을 통하여 증거를 수집하는 일이 보다 더 쉬워질 뿐만 아니라 법정에서도 적극적인 변호와 변론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사건을 이끌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법률 사무소 명가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이혼법, 가사법 전문변호사가 의뢰인과 상담하고 사건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철저한 이혼의 준비가 필요한 이유는 신혼부부 이혼이라고 하더라도 법적으로 보다 정확하게 판결을 내려져야 하기 때문이며, 이혼 후의 삶도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상치 못했던 상황이니만큼 이 시기가 빨리 지나가기를 바라고 계시겠지만, 꼼꼼하게 도와드리는 광주이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법률조력을 통하여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블로그는 물론, 명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담예약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도 간단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명가의 문을 두드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