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 상간남 접근금지신청하고 싶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12-14

본문

 

 

 

결혼생활에 있어 가장 큰 고통은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배우자의 외도일텐데요. 배신감과 신뢰는 물론, 가족의 해체가 될 수 있는 만큼 개인이 느끼게 되는 가장 슬픈 일 중 하나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가정만큼은 유지하고자 생각하십니다. 

그런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불륜상대자가 계속 접근해온다면 가정을 유지하려는 노력은 자칫 수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 '광주 상간남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에 대해 말씀드리고,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접근근지,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

실제로 우리 사회에서는 많은 불륜과 바람에 대한 사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부관계는 서로 신뢰를 바탕으로 신의를 지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데요. 또, 이렇게 발각을 하게 되었을 때 이혼을 곧바로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대방에 대한 애정이 깊고 재산과 자녀 양육에 대한 문제로 인하여 이혼을 결심하지 않고 불륜상대자를 처벌은 하되, 혼인관계는 유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간통법이 폐지되었기에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만약 내 배우자에게 다른 이성이 생기게 되었다면 상대방에게 손해배상 청구하여 위자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세상이 참 무섭게 달라지고 있는데요. 오히려 잘못을 한 불륜남이 더 당당하게 자신과 불륜을 저지른 내용을 여기저기 퍼뜨리겠다고 협박을 하는 경우도 있고, 이를 빌미로 소송을 취하하라고 요구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이미 배우자의 마음은 돌아섰음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관계를 유지하려고 연락하며 괴롭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상간남 접근금지로 법적 보호를!

이런 경우에는 바로 광주 상간남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게 되면 당사자들의 관계, 사건의 경위, 그리고 경과, 행위의 정도, 당사자들의 토대를 바탕으로 판결을 내려지게 됩니다. 

최종 결정이 되면 상대방은 거주지와 직장으로의 방문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연락을 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어떠한 통신망도 이용할 수 없으며 만약 이를 위반하게 된다면 과태료로 1천만원을 지급해야 하는 상황에 놓여지게 됩니다. 이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장치라고 생각을 해보시면 보다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상간남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에 대하여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형사상, 그리고 민사상 접근금지 가처분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의뢰인이 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건에 따라 법률이 다르게 적용하여 진행됩니다. 형사상 접근금지의 경우에는 가정 폭력 범죄와 같은 경우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신청을 했다고 해서 가능한 것이 아니라 피해사실이 명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런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주장이 필요합니다. 만약 불륜상대자를 상대로 신청하고 싶다면 피해를 입은 내용에 대한 사진이나 증거, 또한 반복적인 연락과 협박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증거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때 함께 나눈 통화에 대한 녹취나 계속 협박을 하는 문자 메시지도 증거로 채택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폭행을 입었다면

경우에 따라 오히려 상대방에게 폭행을 입은 사례도 있습니다. 외도를 했던 배우자가 헤어지자고 하자 배우자를 상대로 폭력을 휘두르는 경우도 있으며, 남편에게까지 폭행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상해 진단서를 첨부하는 것이 훨씬 좋으며 주변인들의 진술, 가족의 진술은 물론, 영상이나 녹음도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증거는 합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증거를 수집하게 되면 광주 상간남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하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

 


상간남, 상간녀에 대한 사건은 안타까운 부분이지만 우리 사회에서 굉장히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것은 본인인데 역으로 협박이나 상대방의 반성하지 않는 태도로 인하여 더욱 마음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광주 상간남, 상간녀를 대상으로 소송을 준비하시는 경우도 덩달아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면 가사법과 이혼소송, 형사소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변호인을 선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혼법전문변호사, 가사법전문변호사, 형사법전문변호사인 법률사무소 명가와 함께라면 이 어려운 과정도 보다 단숨에 지날 수 있을 것입니다. 

의뢰인의 상황과 마음을 공감하는 법률사무소 명가가 법률적인 조력을 다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실제 승소사례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