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음주운전구속 대응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12-26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연말이 되다 보니 한해를 정리하기 위하여 다양한 모임이 생기고 있습니다. 
물론 바이러스 이전의 사회처럼 많은 사람들이 한 번에 모일 수는 없지만, 삼삼오오 모여 송년회를 하며 회포를 푸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모임 자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술’입니다. 물론 적당한 음주를 하며 지인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술을 마시고 주취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으면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음주운전구속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음주운전,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나 체질적으로 술을 잘 마시는 분들은 몇잔의 술을 기울인다고 할 지라도 외관상의 변화가 전혀 없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스스로 멀쩡한 상태라고 인지를 하기에 운전대를 잡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한 잔이라도 술을 마셨다면 절대 운전대를 잡아서는 안됩니다. 이는 사회의 심각한 문제도 여겨지고 있으며 범죄 사건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심각할 경우에는 타인의 생명까지도 잃어버리게 만드는 행위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음주운전구속이 되는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처벌이 계속 강화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음주운전에 대한 부분을 근절하기 위하여 법령을 개정하여 처벌을 계속하여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운전자분들도 계신데요.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를 기준으로 판단을 하고 있는데 과거에는 0.05%였다면 지금은 0.03%로 낮아지게 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딱 한잔의 술이 들어가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수치이기 때문에 그만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처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번의 실수라고 할 지라도 2,000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5년이하의 징역을 받을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죄질이 나쁘다고 판단이 된다면 곧바로 음주운전구속 영장이 발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더욱 엄중하게 다루는 이유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교통사고가 발생한 경우, 음주 상태였다면 더 높은 구형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음주운전구속 대응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형사 사건도 마찬가지이지만 어떻게 대응을 하느냐에 따라서 절차가 더 길어질 수 있으며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깐의 실수로 인하여 여러분들이 법적인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면 광주음주운전 변호사와 함께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이전에 선처를 받은 경험이 있는데 반성하지 않고 짧은기간만에 다시 사고를 일으키거나 혹은 사고 처리 없이 도주를 하게 되었다면 더욱 엄중한 처벌이 예고됩니다. 음주운전 자체는 다른 사람의 신체에도 피해를 입히게 되고 재산상의 손해를 입힐 수 있는 일인만큼 해서는 안되지만 판단력이 흐려져 실수를 범하게 되었다면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는 혈중 알코올 농도 측정방법이 잘못되어 수치가 잘못 계산되는 경우도 있고 정말 피치못할 사정이 있었거나 상대방에도 과실이 있는 경우도 있기에 이러한 부분을 꼼꼼하게 검토하여 자신의 억울한 사정에 대해서 수사 기관에 논리적으로 소명해야 합니다.


 



소명의 과정, 광주음주운전 변호사와 함께!

음주운전구속이 되어버린다면 가장의 입장에서는 가족의 생계를 막막하게 여기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도 선처를 구할 수 있고 자유인의 몸으로 수사를 진행하게끔 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해결해야 할 법적인 문제가 있다면 법률 사무소에 내방하시어 변호인과 함께 사실 관계를 명확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증거를 수집하여 최대한 선처의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더욱이 형사 사건의 경우에는 초기 진술의 내용들이 재판의 결과를 결정짓는 부분도 있으니 보다 빠르게 도움을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에는 음주운전을 비롯한 수많은 형사사건을 진행해온 경험이 있는 형사법 전문변호사가 의뢰인의 상황을 직접 상담하고, 방안을 모색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범죄에 연루되어 음주운전구속의 위험이 있다면 법리적인 조력을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나와 맞는 승소사례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방문 전 간단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상담예약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 바로 가능합니다. (아래 N예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