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보이스피싱 전달책, 인출책 혐의를 받고 있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11-25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다보면 보이스 피싱에 사기에 당한 피해자가 결코 적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러한 피싱 사기에 가담을 하게 되었다면 어떨까요? 너무나 당황스럽지만 법의 심판을 피해가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므로 늘 주의해야 하며, 어려운 순간에 광주 보이스피싱 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요즘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보이스 피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나는 아르바이트를 했을 뿐인데

얼마 전 피해자에게 전화로 접근을 하여 꼬드김으로 수천만원의 현금을 챙긴 뒤 보이스 피싱일당에게 전달한 현금 수거책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판례가 있습니다. 이 사건의 피고인은 자신은 아르바이트를 한 것일 뿐, 절대 범죄에 가담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지만 법원에서는 자신의 업무가 정상적이지 않음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는 상황이었음을 지적하면서 징역을 선고하게 되었습니다.

서두에서 말씀을 드렸던 것처럼 우리 주변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사고이지만 여전히 피해 사례는 줄어들고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범죄자들은 더욱 악랄하고 교묘한 수법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을 피해자로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나 새로운 피해자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어 문제인데요. 구직사이트를 통해서 고수익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채용을 해 주겠다는 미끼로 전달책과 수거책을 모집하고 있는 것입니다.



 

광주 보이스피싱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기도 하고, 이왕 돈을 벌어야 한다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시급을 벌고 싶다는 생각에 그 꼬임에 넘어가게 되고 마는데요. 이렇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범죄에 연루가 되었다면 그 즉시 광주 보이스피싱 변호사의 법률적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나서 대처를 하고자 한다면 오히려 소명을 하는 것이 더욱 힘들어질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겉으로는 금융회사 처럼 보이는 회사에 취업을 했다가 보이스 피싱 범죄에 가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하여 조사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 범죄에 가담하여 현금을 전달받거나, 혹은 지시받은 계좌로 송금을 하게 된다면 사기죄에 연루가 됩니다.


초동 대처가 너무나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의뢰인들은 자신의 억울함을 표명합니다. 아르바이트라고 생각했고, 돈을 벌기 위하여 성실히 일을 했을 뿐인데 사기죄에 연루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모든 일이 마찬가지겠지만 이러한 사건일수록 초동대처가 너무 중요합니다. 신속하게 대응하여 판단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관련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광주 보이스피싱 변호사와 함께 대처하는 것이 훨씬 유리할 수 있습니다. 변호인의 도움을 통하여 전혀 범죄에 가담하였다는 사실은 인지하지 못하고 아르바이트 공고를 보고 방문하였고 근로를 하게 되었다는 점과 정황들을 정리하여 의견서를 제출하는 등의 방법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변론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사 단계에서 자신의 무고함을 적극적으로 변론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혐의 처분으로

형사사건에 연루된만큼 확실하고 철저하게 준비하여 무혐의 처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범죄에 연루가 된다고 할 지라도 모르고 한 행동이기 때문에 아무런 책임이 없다고 생각하고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범죄에 가담하는 행위임을 미필적으로나마 알면서 행동한 경우, 미필적 고의로 처벌받을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구직사이트를 통해서 일자리를 찾아야 한다면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를 꼭 확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비정상적으로 시급이 높고 수상한 점이 있다면 채용이 되었다고 할 지라도 출근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순간적인 실수로 수사를 받는 상황에 이르렀다면 사건초기에 광주 보이스피싱 변호사를 선임하시길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사건에 대한 많은 경험이 있는 법률사무소 명가의 변호인들이 의뢰인의 상황을 법리적으로 입증하여 혐의를 벗을 수 있도록 사건을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는 명가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law

 
방문 상담은 전화로 예약가능하시며, 네이버 예약으로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법률사무소 명가'를 입력하시고, N예약을 클릭하시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