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성범죄변호사 피해자를 위한 여자변호사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27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매우 흔한 사건, 성범죄

주변을 살짝만 둘러보아도 성범죄로 피해를 보고 힘들어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여성이 주요한 타겟이 되고 있지만 사실상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겪는 피해이며 법적으로 제한없이 인정되고 있어 남성이든 여성이든, 어르신이든 어린아이이든 간에 늘 이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주로 여성이라면 항상 해당 범죄의 심각성에 대해 인지하고 계실 테고 언제나 경각심을 낮추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제 주변에만 해도 20대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던 중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역이었는데 하차한 후 계단을 올라가다가 스쳐 지나가던 남성이 엉덩이 부위를 만지고 도망쳤던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일이기에 위험을 자각하고 지내야 한다는 점에서 힘들 수밖에 없으실 텐데요.



 



피해자 역시 대처에 힘써야 합니다


사안이 중대할수록 사건이 해결되는 데 긴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그 기간에 피해자가 이차적인 피해 또는 추가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모두가 보호에 총력을 다해야 할 것인데요. 피해자인데 신고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닌가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실제 사건이 진행되는 절차를 살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피해 본 인물은 피해자로서 자신의 상황을 최대한 구체적이고도 면밀하게 수사 기관 측에 전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를 증명할 만한 자료가 있다면 제시하여 조금 더 혐의점을 분명히 해 두는 것이 가해자의 마땅한 처벌을 위한 길이지요.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것은 가해자만의 일이 아닙니다. 올바른 법적 대응을 통해 원만히 피해를 증명하실 수 있도록 광주성범죄변호사로서 돕겠습니다.

만약 명가의 수많은 승소사례를 먼저 확인하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세요.


▼▼▼▼▼▼▼▼▼▼




 


성범죄의 특성에 따라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대중교통 내에서 인파가 많이 몰릴 때 사건이 벌어졌다면 피의자를 특정하는 것조차 어려워집니다. 일반적으로 성범죄는 특성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대다수 사건이 은밀한 장소에서 벌어지기 때문에 그로 인해 증거를 확보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피해자라면 자신에게 발생한 일의 사실관계를 명확하고도 자세히 진술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 진술은 수사 기관의 조사 단계에서는 물론이고 이후 재판에서까지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다만 피해를 보았기 때문에 당장에는 경황이 없으실 텐데요. 정신없고 마음의 상처를 받은 상태에서 홀로 준비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이때 여성 피해자 이시라면, 광주여자변호사에 도움을 요청하시어 법률 상담을 통해 적극 준비 해보실 수 있으니 염려치 마시기 바랍니다.


사건의 절차

일반 형사 사건과 같습니다. 경찰에서 검찰로, 재판으로 넘어가는 절차입니다. 경찰조사는 처음의 단계로 피해자가 이 과정 중 구체적으로 자신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어떤 피해가 발생했으며 자신이 받은 정신적 고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문제는 진술을 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사실에 대해 반복적으로 떠올려야 하며 상세하게 설명해야 한다는 점이지요.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는 과정인데, 매우 중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진술이 번복된다 든지, 앞뒤가 맞지 않는다면 이야기의 신빙성을 낮추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이때부터 법적 조력을 받아 준비한 뒤 참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법정대리인이 동행하여 조사를 받으실 수 있으니 두렵고 힘든 상황에서 그나마 편안한 마음으로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예상보다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후 검찰 단계로 넘어갑니다. 불구속 수사와 재판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며, 피의자가 합의를 원하는 상황이며 그에 응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때 역시 광주성범죄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적정선에서 합의금을 책정할 수 있을 것이며 이차적 피해까지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 형사 재판으로 넘어가게 되며 유죄 판결이 내려지면 가해자의 처벌이 내려질 것입니다. 빠르게 사건을 종료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상대방이 어떻게 대응하는지에 따라서 기간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변호인을 만나 무리없이 진행하시기 바라며, 조금 더 명확히 범죄의 혐의점을 소명하시어 가해자에게 합당한 형벌이 내려질 수 있도록 맡겨 주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 모두 가능합니다.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명가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 예약('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후 N예약 클릭)으로 간단히 예약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