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이미 마약 수사가 개시된 상황이라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26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경로를 추적하기 어려운 텔레그램, 트위터 등을 이용해 마약 거래는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지칭하는 은어는 상당히 다양하며 떨이나 작대기, 아이스와 같은 단어만 검색하여도 많은 글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유통은 간편해 졌고 적발 건수는 과거에 비교하면 월등히 많아졌습니다.

우리나라 마약 관련 법률에 의하면 마약을 사적으로 소지, 제조, 투여, 공급하는 등 여러 행위는 엄격히 금지되어 있는데요. 마약 사범으로 적발된 인물 열 명 중 네 명은 10~20대에 해당하여 사회적인 골칫거리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수사 기관에서는 중점을 두고 단속하고 있으며 최근 인터넷 광고, 외국인 간 조직적 밀반입과 유통, 의료용 마약 오용과 남용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미 수사가 개시되었다는 것
광주마약변호사로서 마약 범죄로 혐의가 적용될 시 초범이라고 하여도 선처 받는 것은 어렵다는 점 알려 드리는데요. 투약 혐의로 형사 입건될 시 마약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단순히 말로 혐의를 부정한다고 하여 해결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투여 사실이 밝혀졌다면 빠르게 자백하고 감형을 얻어낼 전략을 세우는 것이 현명한 대처가 될 텐데요. 약물 검사를 진행하였는데 음성이 나오더라도 혐의점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기에 주의하셨으면 합니다. 포렌식 수사를 통해 거래에 대한 다른 근거가 존재할 가능성이 크며 마약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죄가 되기에, 거래한 흔적이 발견되어 조사가 시작된 것이라면 이미 유죄에 가까워진 상황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사실상 수사 기관은 이를 단속하고 조사를 진척할 때 단순히 의심만으로 시작하지 않습니다. 어느 정도 정황이 포착된 상황에서 수사가 개시되는 것이므로, 안일한 대처는 화를 불러올 것입니다.

말그대로 범죄 사실을 은폐하려는 행위는 지양해야 하며 무작정 부인하는 태도는 부정적인 결과를 안겨준다는 것입니다. 피의자가 되셨다면 광주마약변호사의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우선이 될 수 있으며 솔직하게 진술하여 용서를 구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기소될 확률이 높기에
약물 범죄에 연루되면 일반적으로 기소되는 경우가 비율이 높습니다. 법적으로 기소된 이후에는 불리한 상황으로 끌려갈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기에 법률 대리인과 경찰 조사에 대한 준비부터 시작하여 재판에 대한 대비까지 철저히 해 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건이 발생한 이후 적극적으로 조사에 참여하며 일부 인정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근거를 갖추어 반박에 나서야 할 것입니다. 사건이 일어났을 때 적절한 대응을 해야만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초반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점
앞서 무작정 부인하는 것으로 대응한다면 불리한 결과를 맞이하게 될 수도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수사에 협조하는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 초반 단계에서 분명히 주의해야 할 점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양형이 결정될 시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기에 협조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범죄 사실이 있다면, 수사에 협조할 시 수사 공적이 인정되면서 감형 사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별 양형 인자로 양형위원회에서 발표된 자료에도 분류되어 나온 사항입니다. 그러니 형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조기에 적극 협조하시길 바랍니다.

 



반대로 형이 가중되는 요소가 있다면
양형인자와는 반대로 형벌을 가중하는 요인도 존재합니다. 상습적으로 범행을 저질렀거나, 전과가 있는 상황이라면 더욱더 무거운 처벌을 예상할 수밖에 없습니다. 학교 근처라든지 특별히 보호받아야 할 장소에서 사건을 일으켰다면 이 또한 가중 인자로 적용될 것이며 엄중한 형벌이 책정될 것입니다.

자신의 혐의가 인정되는 상황이라면 이를 고려하시어 광주마약변호사와 함께 의논 후 대응에 나서시 길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양형 사유를 수집해야 하는 상황이며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철저히 소명해야만 인정될 수 있을 것입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마약사건을 비롯하여 수많은 형사사건을 진행해온 형사전문변호사로 사건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법리적 주장을 통해 의뢰인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해 드리도록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포 담양 여수 광양 순천 광주 마약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상담 전 간단한 온라인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상담 및 비대면상담(전화) 모두 가능하지만, 사건의 특성상 방문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예약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예약으로 간편하게 예약가능합니다.

상담예약: 062-227-7223
네이버예약: 네이버 검색창에서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후 N예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