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명절이혼에도 이혼전문변호사가 필요한 이유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17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명절 스트레스 이제 또 시작입니다.

당장 몇일만 지나면 민족 대명절 추석이 시작됩니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설에는 친지를 방문하지 않았지만, 이번에는 직계가족의 경우 8인까지 모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에 올해 설과는 달리, 많은 분들이 명절 기간동안 고향을 방문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추석의 특징은 연휴의 앞이 길다는 점인데요. 문제는 이렇게 연휴의 앞이 길다보면 어짜피 연휴인데 미리미리 내려오면 안좋냐, 얼른 오는게 어떻냐 하는 어른들의 소리를 듣게 되는 경우가 있다는 거지요.

모든 명절이 아무것도 몰랐던 어린시절처럼 즐거운 일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무런 스트레스도 받지 않고 말입니다.


광주이혼전문변호사 명절이혼에도 변호사를 통해야 하는 이유
사실 누구나 명절 스트레스를 스스로 받고 싶어하지는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고있다는 것은 그걸 받게 될 수 밖에 없었던 사연이 각자에게 있었던 거지요. 
그나마 누그러졌던 응어리가 또 다시 명절이 되면서 터질 지경이 되는 겁니다. 

만약 배우자가 명절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배우자가 예민한 것이다, 배우자의 잘못이라 생각하기보다는 환경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아내의 경우 명절 스트레스의 원인은 과도한 가사노동과 지출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 등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아내의 스트레스를 남편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편의 입장에서는 장거리 운전을 하느라 피곤한데, 옆에서 불만을 토로하는 아내의 모습이 못마땅하기만 합니다. 결국, 본가에 갔다가 처가로 돌아가는 길에 불평불만을 털어내는 아내와 크게 싸우게 되지요.

그리고 단순히 그 일뿐 아니라, 그간 배우자에게 쌓였던 감정까지 폭발하면서 이혼까지 결심하게 됩니다. 결국 명절이 지나자마자 명절이혼을 알아보게 됩니다.


 

 


실제로 명절이 있는 달의 이혼건수는 10% 이상 증가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으로, 광주지역, 전남지역도 동일합니다.
처음에는 협의이혼을 하려 하지만, 막상 살면서 니가 돈을 벌어본 적이 있냐, 재산분할 못해준다는 남편의 말에 현명한 이혼을 하기 위해 광주이혼전문변호사에게 상담을 받기 위해 법률사무소의 문을 두드리게 되는데요.

이혼에 드는 비용이 부수적인 비용이다보니 배우자와 합의가 안되어 소송을 진행해야 하는데도 모든 것을 직접 하시려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혼, 광주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야 하는 이유
그런데 이 포스팅의 제목에 명절이혼, 광주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야 하는 이유라고 적어두었는데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변호사선임료가 드는 이혼소송과 달리, 협의이혼의 경우 이혼을 하는데 있어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지만 이혼조건을 제대로 협의하지 못할 경우 이혼 후 변호사 수임료와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큰 손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략 몇백의 비용을 아끼려다가, 잘못된 재산분할로 수천, 많게는 몇억을 잃게 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만약 명절이혼을 결심하셨는데 배우자와 이견이 있는 상황으로 배우자가 내 권리를 충분히 인정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이혼, 재산분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광주 지산동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한 광주변호사사무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이혼전문변호사, 가사전문변호사가 모여있는 법률사무소로 여성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혼시 의뢰인의 입장을 대변하여 권리를 적극적으로 주장하고 이혼을 하면서 자칫 빠뜨릴 수 있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겨, 의뢰인이 현명한 이혼을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경우와 비슷한 승소사례를 직접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명가의 이혼소송과 관련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방문 전 간단한 상담은 명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며, 


방문상담 및 비대면 전화상담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 간단하게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광주변호사사무실은 광주 지산동 광주지방법원 앞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 오신 후 잘모르실 경우, 사무실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전화: 062-227-7223
네이버 예약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또는 아래 지도 하단에서 N예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