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보험분쟁으로 보험소송까지 휘말렸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9-03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보험사기와 관련된 것은 주로 뉴스를 통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로 교통사고와 관련한 것이 많은데요. 악의의 목적을 가지고 교통사고 피해자로 가장하여 보험사나 가해자로부터 돈을 뜯어낸 사기단 일당이 구속되었다는 이야기나, 배우자를 사고사로 위장하여 보험회사로부터 사망보험금을 받은 사건 등이 보험사기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보험사기는 교통사고 외에 질병과 관련한 부분에서도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 보험사기 적발금액이 무려 8986억원이나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실제 사기가 아니더라도 보험사에서는 많은 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일단 의심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보험분쟁이 일어나게 되고, 심각할 경우 보험소송까지 일어나게 되는건데요.


 

나와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셨지만,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에겐 이런 황당한 일이 실제 벌어진 상황일 겁니다.

질병, 입원을 했을 뿐인데 비슷한 보험이 많고, 자주 입원을 했다고, 보험금을 많이 수령했다고 사기라고 말하며 보험소송까지 걸어버린 상황이라면 지금 바로 보험사기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떳떳함을 주장해야 합니다.

***


보험소송을 당했습니다!

실제 보험사기변호사의 도움을 받기 위해 저희 법률사무소에 의뢰하였던 의뢰인의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조카가 보험업에 종사하고 있던 관계로 조카에게 여러건의 보험을 들었던 의뢰인은 어느날 몸에 이상이 생겨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증세는 나아지지 않았는데요. 그렇다 보니 병원에 입원도 자주하게 되고, 오랫동안 치료도 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들어놓았던 보험이 있어 의뢰인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갑자기 보험사가 이를 의심하게 되면서, 보험계약이 무효이니 여태까지 받은 보험금을 모두 돌려내라는 통보를 받게 됩니다.

절대 그럴 수 없다고 주장하는 의뢰인에게 보험사는 소송을 제기하였는데요. 몸이 아픈 것도 힘들고 서러운 상황에서, 보험분쟁으로 내가 가입했던 보험사로부터 소송까지 당하게 된 것입니다.

 

결국 의뢰인은 저희 법률사무소를 방문하였고, 억울함을 토로하셨죠. 질병치료, 입원을 했을 뿐인데 한순간 사기범으로 몰렸으니 억울하신 건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이에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가 법리적 입증과 주장을 통해 의뢰인의 억울함을 풀고, 사건을 해결하였는데요.

결과적으로 원고의 피고에 대한 청구를 모두 기각한다는 판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적극적인 주장과 입증으로 의뢰인은 보험금 2500만원 및 지연손해금을 포함하여 총 7500만원을 지급하라는 보험사 청구를 기각하였을 뿐 아니라, 보험계약을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보험사들은 보험과 관련된 소송을 자주 진행하다 보니 매우 조직적이고 전문적입니다.

따라서 보험분쟁으로 인해 소송까지 당한 상황이라면 보험사기변호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야 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보험사기 및 보험소송에 대한 승소경험과 노하우, 전략을 가지고 있는 법률사무소로, 보험분쟁으로 억울한 의뢰인이 보험금 반환을 하게 되는 상황을 막고, 보험계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건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험사기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비대면 전화상담은 명가 사무실로 예약주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은 아래 법률사무소 명가 지도에 N예약을 클릭하시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법률사무소 명가'클릭후 N예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소송 진행도 가능합니다.

비대면 소송 진행방법은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