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방안 비대면법률상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8-09

본문

 

 

예전의 경우에야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었다 하더라도, 그 처벌이 생각만큼 크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더이상 경미한 처벌을 바랄 수 없게 되었는데요. 물론, 음주운전을 한 경우라 하더라도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라는 제도가 있다는데 어떤 것인지, 그리고 내가 그 대상에 들어가는지 알아보고 싶어 검색하다가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이 절차를 이용하길 원하신다면 혼자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고, 이 글을 읽으신 후 바로 법률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광주변호사가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 방법에 대해 우선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음주운전구제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생계형 이의신청과 행정심판이 그 방법인데요.

생계형 이의신청은 만약 본인이 음주운전처벌로 인해 생계가 직접적으로 곤란해진 상황일 때에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라던가, 택시기사, 버스기사, 택배기사, 화물운전수라면 생계형 이의신청이 가능한데요.

운전면허 행정처분을 받은지 60일 이내에 지방경찰청민원실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단,과거 5년 내에 음주운전전력이 없고, 혈중 알코올 농도가 0.120% 이하여야 하며, 음주운전 중 인적피해 교통사고가 없어야 하며, 경찰관에게 불응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의신청에 해당되지 않을텐데요.

만약 이러한 상황이라면 행정심판을 통해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심판의 경우 단속절차상 문제가 있었거나 부당한 부분이 있었을 경우, 그리고 이러한 사항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로 인해 직업이나 생계에 지장이 발생한 것 등을 평가하여 구제하는 절차인데요.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 음주운전 전력, 운전경력 등이 검토될 뿐만 아니라전을 하였으나 어쩔 수 없이 음주운전을 행했던 것에 대한 특별한 사정이 있어야 하며, 가정형편 등 전반적인 부분이 고려대상입니다.

이러한 절차는 서면으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혼자서 감정에 호소하는 서면을 제출하는 것보다는,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법리적으로 설득력있는 주장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음주운전면허취소구제에 대한 경험이 많은 법률사무소로, 행정심판에서 고려되는 대상에 대한 면밀한 준비를 통해, 음주운전구제가 필요한 의뢰인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드립니다.


 


광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법률사무소 명가에 방문예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화예약: 062-227-7223

네이버예약: 네이버 '법률사무소명가'검색 후 N예약 클릭

광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사무실에서 근무중으로 직접 방문상담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광주비대면법률상담 및 비대면사건 진행도 가능합니다. 광주비대면법률상담 및 비대면사건 진행 관련 사무실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