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대환대출사기 어려움에 처하셨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8-09

본문

 

 

 

 


대환대출사기 어려움에 처하셨다면



가끔 자신이 주로 거래하는 은행에서 연락을 받게 되는 때가 있습니다. 내용을 들어보면 조금은 이상한 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해준다는 식으로 얘기하며 자격 요건, 구제, 금리 인하 내용 등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속아 넘어가서는 안 되는데요. 실제 존재하는 상품을 기반으로 두고 유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관련 지식이 없는 분이라면 현혹되기 쉽습니다. 이러한 연락은 전화 통화, 문자 메시지를 가리지 않고 전달하며 저금리 대환대출사기를 시도하기 위한 수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금융 기관에서는 절대 이런 내용으로 연락하지 않으니, 스팸 처리나 차단은 필수입니다.


 



그럴듯하게 포장되어 있기에


많은 분이 대출을 알아보시는 데, 그와 관련한 정보를 살펴보고는 있으나 완전히 파악한 분은 드문 편입니다. 깊지 않은 지식으로 조금씩 정보를 쌓아가며 알아보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범죄의 목적물이 될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사기를 진행하려는 인물은 지능적인 방식으로 교묘하게 접근하므로 당장에 필요한 분이라면 당연히 혹할 수밖에 없죠. 정확하게 내용을 살펴보면 부실한 요소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으나 그럴듯하게 포장되어 있기에 속아 넘어가기 쉽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이용해 일어나는 범죄


당장에 금전적으로 대출이 필요한 인물을 대상으로 범행이 이뤄지기 때문에 급전을 빌릴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이라면 특히 대환대출사기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직장이 없는 분이나 원만하게 자금 마련하는 일이 어려운 분이라면 대부업체만은 피해야 한다는 것을 아실 텐데요. 이런 사기 행각의 경우 정부에서 보증하는 방식으로 실제 운영 중인 제도를 악하게 이용해 시도하는 것이므로 현혹될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돈이 급하기 때문에 이에 믿고 접근하게 되는데, 이러한 사람의 심리를 악용하여 일어나는 범죄이기에 무거운 처벌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가해자로 혐의를 받게 되어 당황하시는 분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방면에서 바라보았을 때는 피해자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다른 범죄 조직원은 모두 도주하고 억울하게 연루되어 적발돼 무거운 죄를 감당해야 할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혐의를 받은 상황이라면 즉시 법률 대리인을 만나 현재 사안부터 자세히 살펴보아야 하죠.

 

 


사기죄 혐의 처벌은 무겁습니다


대환대출사기로 사기죄 혐의가 인정된다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분이 내려집니다. 또한 피해 액수에 따라서 가중처벌이 내려질 수도 있기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사기죄가 아니라 사기 방조죄의 혐의가 인정된다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됩니다. 일반사기죄에 비교하면 가볍다고 말할 수 있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범죄에 연루된 분이라면 두려움이 앞설 것입니다.




억울한 입장이라면


만일 억울하게 혐의를 받게 되셨다면 일단 자신이 범죄 행각이라는 사실 자체를 몰랐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표명해야 합니다. 자신에게는 고의가 없었다는 점을 명확하게 근거를 들어 증명해야 하는데요. 애초에 대환대출사기인 줄도 모르고 가담하고 있다가 실질적인 주범이 모두 사라졌을 때 홀로 남아 가해자로 몰리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형벌은 고스란히 자신의 몫이 될 텐데요. 이런 상황에 부닥치셨다면 하루빨리 법률 대리인에게 조언을 받아 봐야 합니다. 이로 인해 피해를 본 상황이라면 어떻게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지 사기사건전문 변호사에게 법률 상담을 통해 알아보아야 하고요. 가해자로 몰려서 사건에 연루되었다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밝히기 위해 적절한 대응을 펼쳐야 합니다.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하여 대환대출사기를 저지른 30대 남성 A 씨는 구속기소 되었습니다. A 씨는 전화금융사기 조직의 현금 수거책으로 활동했는데요. 기존 대출금을 갚는다면 저금리로 신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문자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 인물에게 전송했고, 이에 속아 피해자에게 연락이 오면 돈을 송금하도록 유도했죠. A 씨는 현행범으로 체포됐고 6건의 사건이 더 발견됐습니다. A 씨에게는 엄중한 처벌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기 불황이 이어지며 갈수록 대환대출사기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하셨다면 빨리 도움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사기사건전문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더 많은 법률 정보 및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law


또한 사기사건전문 법률사무소 명가는 방문 상담은 물론,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비대면상담(전화)도 가능합니다. 상담예약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예약(하단 '법률사무소 명가' 지도에서 N예약 클릭)으로 간편하게 예약가능합니다.

상담예약: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