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 학교폭력 변호사 / 학폭변호사 알맞은 대처를 통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7-16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학교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공부를 가르치는 곳이기도 하지만 아이가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규율에 따라 지내고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녀가 언제나 좋은 시간을 보내고 온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장면도 종종 목격하곤 하지요. 그 중에서도 극도로 부정적인 결과로 내 아이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어떻게 대처하실 까요?




과거에는 학교폭력위원회를 통해 학교가 자체적으로 해결했습니다.
과거에는 학교에서, 교우관계에서 일어나는 폭력 행위를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직접 해결했습니다. 학교폭력위원회를 구성하여 내부에서 판단하곤 했는데요. 이제는 달라졌습니다. 학교가 직접 해결하지 못할 때가 많았고 또 폭력 사실을 숨기려는 경향이 강하여 이제는 피해자 학부모는 형사 처벌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광주 학교폭력 변호사 (학폭변호사)로서 여러 사례를 맞닥뜨리게 되는데요. 극악무도한 사건까지 일어나는 경우가 부지기수고, 교사나 주변 친구에게 얘기를 해보아도 풀리지 않는 난제가 되었기에 적극적으로 나설 때가 되었습니다. 어떤 부모든 그대로 내버려 두었다간 엄청난 결과를 맞이하게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심각해지기 전에 대처하는 것이 좋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법적 제도를 활용하여 부정적인 결과를 방지하고, 가해자로서 잘못을 뉘우쳐 반성하여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상황을 앞장서야 합니다.


 


자살인가, 학교폭력이 불러온 타살인가?
지난달 17세 A 군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고 가족은 물론이고 경찰까지도 단순 자살로 추정했으나 알고 보니 A 군이 그동안 학교 폭력에 지속하여 시달렸던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A 군을 발인하기 전날 밤, A 군 친구의 부모가 장례식장을 방문했고 충격적인 영상을 보였습니다. 영상은 대략 1년 전에 촬영된 것으로 보였고 A 군의 얼굴이 빨개지고 정신을 잃을 정도로 목을 조르고 있는 B 군의 모습이 선명히 담겨 있었습니다.

B 군은 함께 있는 다른 여러 친구에게 기절하면 말해달라며 환한 표정을 짓고 있었는데요. 주변의 인원도 다 함께 웃는 장면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를 보여준 학부모는 다른 영상을 1개 더 보여주었고, 사망 전날 알고 보니 B 군이 A 군의 뺨을 때렸다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영상 속 가해자는 A 군이 맷집이 좋으니까 때려보라면서 다른 학급생에게도 똑같은 행위를 시켰다고 듣게 되었습니다. A 군이 남겼던 유서에는 심한 장난을 말려줘서 고맙다는 내용으로 일부 친구에게 고마움을 표한 내용이 담겨 있었고, 일주일만 슬퍼 해달라는 부모님에게 남기는 마지막 인사도 담겨 있었습니다. 피해 학생의 몸이 늘어져도 개의치 않고 지속해서 폭행을 가하는 B 군의 행동이 고스란히 담긴 영상을 보게 된 A 군 아버지는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아들의 억울함을 풀어 달라는 청원을 게재한 상태입니다.

학교에 간다던 아들은 학교에 가지 않았고 근처 산으로 향해 스스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심정을 이루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가슴 아픈 일입니다.

 




10대의 잔혹함
광주 학교폭력 변호사 (학폭변호사)로서 보게 되는 사건은 다양합니다. 극악무도하여 도저히 10대가 한 일 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피해자에게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는 심각한 경우도 볼 수 있었고 반대로 실제 장난이었으나 괴롭히는 것으로 오해하여 오해가 불거져 사건으로 발전해 혐의를 받게 된 가해자의 경우도 볼 수 있었죠.


알맞은 대처는 학교폭력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한 아이의 가혹성은 상상을 뛰어넘을 정도로 잔혹할 수 있으며 아무도 이를 제재하지 않기에 이제는 나서서 직접 제재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조금이라도 나아지기 위해서는 알맞은 대처로 진행해야 하며 이때 광주 학교폭력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다면 더욱 신속하고도 현명하게 과정을 거칠 수 있을 겁니다.


 

 

내 자녀의 일, 내 가족의 일처럼
학폭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 서명심 변호사는 다양한 관련 사건을 맡아 진행하여 경험을 쌓았으며 광주 학교폭력 변호사로서 청소년 지킴이 변호사 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내 자녀의 일, 내 가족의 일처럼 공감하고 중요하게 여겨 명가에서 철저히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 지역이 아니더라도 전지역 상담 및 고소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방문 상담 및 비대면상담(전화)도 가능하오니 어려워마시고 상담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예약으로 간편하게 예약가능합니다.

명가 사무실: 062-227-7223

네이버 예약: 네이버에서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후 N예약 클릭

학폭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아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