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상간남소송방어 위자료 감액하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5-22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예전의 경우 자신이 살고 있는 곳, 다니고 있는 학교나 회사 등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이 한정되어 있었습니다만, 요즘은 각종 앱의 발달로 인해 예전보다 남녀가 만나기 더 쉬워진 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평소 잘알고 있던 이성 외에, 낯선 이성을 만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랫동안 만나지 않았고, 서로간의 접점이 없는 경우도 많다보니 상대방이 미혼인지, 아닌지를 포함해 상대방의 정보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만나게 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만났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 보니 기혼자인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기혼자임을 알고 있었더라도 술이 들어가면서 순간의 실수로 관계를 맺어버리는 경우도 있고, 동호회 활동이나 모임등을 가지다가 서로간에 호감이 싹터서 불륜관계가 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기혼자를 만난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 일임을 본인도 알고 있다 보니 만나는 동안 아무에게도 말 못할 고민으로 전전긍긍하게 됩니다. 

특히 만나고 있는 사람의 배우자가 이 사실을 알게 될 경우, 그 배우자는 물론 주변으로부터 온갖 비난을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손해배상소송이라도 당하게 된다면 또다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두고 숱한 날을 잠못자고 고민하게 될 수도 있는데요.

 


아무리 내가 결혼을 하지 않고 미혼이라 하더라도, 만나고 있는 사람이 유부녀나 유부남이라면 잘못된 만남일 수밖에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이 기혼자가 아니었다면 좋았겠지만, 이미 벌어진 일 해결은 해야할 것입니다.

특히 상간남소송 피고로 소송을 이미 당한 상황이고, 상대방이 유부녀나 유부남임을 이미 알고 있었다면 책임을 면치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셔야 하는 부분이 책임이 있다 해서 원고측에서 주장하는 위자료 금액을 모두 지급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소송을 당한 입장에서도 억울한 부분은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 몇번 만나지 않았고, 만남 기간도 짧았는데 상간남위자료금액으로 3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지급하라는 소송을 당했을 경우 너무 과도한 요구가 아닌가 생각될 수 있습니다. 

또는 잘못을 인정하고 만나지 않겠다고 약속하며 함께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는 등 생계수단까지 포기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간남소송이 들어왔을 경우, 잘못을 저지른 입장은 맞지만 억울함이 없을 수는 없겠지요. 


 

이런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법률전문가를 선임하여 합의를 하는 방법입니다. 조정기일을 지정하여 손해배상을 감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합의가 잘 되지 않아 소송까지 진행되었다고 하더라도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광주상간남소송을 방어해야 합니다. 상간남소송 피고로서 잘못된 만남을 가진 것은 인정하지만, 원고측에서 주장하는 금액이 너무 과하다는 것을 주장하며 감액에 도움이 될만한 증거들을 바탕으로 충분히 소명할 경우 판결에서 위자료 감액을 이끌어낼 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상간남이라 하더라도, 억울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주장하며 상간남소송방어를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원래 혼인관계가 파탄난 상황이었는데, 자신과 만나서 혼인관계가 파탄되었다고 원고가 주장할 경우, 불륜 이전부터 혼인관계는 파탄나 있었음을 입증해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입증과 주장을 상간남소송 피고인 당사자가 혼자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 사정과 상황에 대해 입증하고, 적극적으로 변론해주는 광주상간남소송변호사의 도움이 필수적인 것입니다. 


 


참고로 간혹 불륜임을 몰랐다면 책임이 없다고 생각하여, 이미 불륜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재판시 불륜임을 몰랐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는데, 원고측에서 여러 증거를 제시할 경우 오히려 불리하게 작용될 수 있으므로 무작정 불륜임을 몰랐다고 주장하기 보다는 상간녀, 상간남소송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광주상간남소송변호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상간녀, 상간남 관련 소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승소사례를 바탕으로 의뢰인의 억울한 부분에 대한 입증하여 상간남소송방어를 진행하여 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방문 전 간단한 상담은 명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을 원하시면 전화 062-227-7223으로 연락하시어 상담예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