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바람핀 남편, 법률상담시 체크할 포인트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5-07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드라마 소재입니다만, 지금 현실에서 배우자 외도를 알게 된 상황이라면 막막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남편의 외도를 목격하거나 알게 되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러한 외도로 인해 법적인 절차를 밟기 위해, 또는 준비하기 위해 법률전문가와 상담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면 무엇을 물어보고, 체크해야 하는지 상간녀소송 및 외도이혼소송 법률상담 포인트에 대해 광주법률상담 법률사무소 명가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상담에 앞서 생각하셔야 할 점은 배우자의 외도가 당신의 잘못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내가 너무 아이만 돌보아서, 내가 너무 남편에게 무심했나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바람의 원인은 배우자로 인한 것이라기 보다, 바람피는 사람의 성향에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책하지 마세요.

 

 

광주법률상담을 원하시는 경우는 두가지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배우자의 상대방, 즉 상간녀만을 응징하기 위한 것. 즉, 손해배상소송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상간녀소송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될 수 있겠죠. 내가 받은 고통을 그대로 돌려주려는 목적도 있을 수 있고, 배우자가 돌아오길 바라는 마음에 상간녀와 헤어지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소를 원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경우는 바람핀 남편을 용서하고 싶지 않은 분들, 즉 혼인관계를 끝내길 원하는 경우일텐데요. 이 경우 이혼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과 부정행위에 대한 부분이 다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이 상황에서는 외도이혼소송만 할 것인지, 이혼소송과 함께 상간녀 손해배상청구소송을 함께 진행하길 원하시는지 생각해보시고 이에 알맞은 조언을 받으셔야 합니다.

바람난 남편, 상황은 하나지만 배우자인 본인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를 상담을 하면서 잘 생각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혼을 원하는 상황이라면, 앞서 말씀드렸듯 상간녀소송도 함께 진행하길 원하는지 혹은 외도이혼소송만 하며 남편에게만 위자료를 받을 것인지.. 이혼을 원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예를 들어 상간녀만 응징하고 싶은 상황이거나, 남편에게도 경고정도만 주고 싶은 상황이라면 상간녀를 상대로 한 위자료청구소송만 진행해야 할 것이고요. 

 


어쨌든 중요한 것은 바람핀 남편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가 될 수 있는 자료인데요.

모텔 등을 방문한 신용카드 영수증이 있고, 관련 사진이 있다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될 수는 있지만 이러한 증거가 없는 경우가 많죠.

꼭 간통증거가 아니더라도 남편과 상간녀의 불륜을 증명할만한 주고 받은 카톡, 문자, 사진 등이 있다면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증거가 재판상 충분한 증거가 되는지는 당사자는 명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바람난 남편으로 인한 광주법률상담을 할 경우 법률전문가에게 이러한 증거를 보여주며 증거로 채택될 수 있는지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똑같은 바람핀 남편으로 인한 법률상담이라 하더라도 개개인이 처한 상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상간녀의 인적사항을 알고 있는 경우도 있고, 모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요.

상간녀에게 이미 연락을 하여 외도 사실을 인정하는 녹음을 하신 분도 있을 거고, 섣불리 연락을 하였다가 오히려 상간녀가 배우자가 결혼한 것을 몰랐다고 주장하거나, 불륜 자체를 부정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법률상담 무작정 방문하기 보다, 물어보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미리 몇가지 적어두고 상담하며 문의하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이혼법, 가사법 전문 변호사들이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하고, 법률적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상간녀소송 진행만 원할 경우, 배우자만을 상대로 이혼, 위자료 청구를 원할 경우, 이혼을 진행하며 배우자, 상간녀 모두에게 소송을 원할 경우 각각의 상황에 맞는 법률절차를 진행하여 드립니다. 


실력과 경험을 겸비하고 있는 법률사무소 명가가 의뢰인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