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데이트폭력 피해자를 위한 광주성범죄변호사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3-16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이슈와 연예인의 미투 등 다양한 성범죄가 나타나며 요즘은 뉴스에 데이트폭력이란 말이 크게 언급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여전히 많은 성범죄가 연인관계, 혹은 연인이었던 관계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년간 데이트폭력이 41% 증가했다고 합니다. 폭력의 유형은 폭행, 상해등으로 많이 발생하는데 실제 71%가 폭행과 상해에 해당되지만, 이외에 체포, 감금, 협박도 11%, 성폭력이 0.7%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악연의 비극적인 결론은 살인인데요. 실제 2019년에만 35명이 이로 인해 살인을 당했다고 합니다. 정말 무서운 일이지만, 폭행을 당하다 보면 이러다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폭력을 휘두르는 가해자에게는 폭행은 일상적인 것입니다.
처음에야 폭행을 휘두르고 난 뒤에 미안하다 이야기하겠지만, 사실 반복적으로 행하는 행위에 일말의 죄책감도 느끼지 않습니다.  

이러한 폭력은 특히 20대에서 가장 많이 일어난다고 하는데요. 2020년 발표된 전국 데이트폭력 신고건수는 2019년 기준 1만9940건이었지만 그중 20대가 35.34%, 30대가 26.2%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10명 중 4명은 폭력을 당하고도 결혼을 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통계도 접하게 되네요. 결혼을 못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아직 사랑한다고 느껴서 사랑했지만, 결과는 결혼 후에도 폭행을 당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만약 데이트폭력을 당했다면 하루빨리 가해자와는 헤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계속적으로 폭행을 가한 사람과 이별이 쉽지만은 않겠죠. 만약 이 과정에서 또 폭행을 당했다면 경찰에 신고하시고 광주성폭력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A씨는 B씨와 2년간 사귀는 사이였습니다. 하지만 A씨가 다른 남자를 만나는 것을 B씨가 알게 되었고, 결국 A씨는 B씨에게 이별을 고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B씨는 계속 A씨에게 연락을 하였는데요. A씨가 전화를 받지 않자 A씨의 퇴근길을 따라가 인적이 드문 곳에서 A씨를 납치하였고, A씨를 모텔로 끌고 가 핸드폰을 빼앗고, 폭행을 가했고, 쓰러진 A씨를 강간하였는데요.

A씨가 신고를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A씨를 강간하는 장면과 A씨의 몸을 촬영하기까지 하였고, 이후 A씨가 용서를 빌자 이후 A씨를 풀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B씨는 계속적으로 A씨에게 만남을 요구했는데요. A씨가 애원해도 동영상을 빌미로 하여 A씨를 만났고 그녀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끌고 가 A씨를 강간하였습니다.

결국 데이트폭력 피해자 A씨는 저희 법률사무소에 법적으로 문제없이 악연을 끝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문의하였는데요. 이에 고소대리변호인으로서 사건을 고소하고, 법률적 조력을 다한 결과 가해자인 B씨를 징역형에 처하고, 성폭행동영상 및 사진은 몰수할 있게 되었습니다.

 


이트폭력을 당하시는 분들 중 성폭행 동영상이나 알몸사진 등의 유포가 걱정이 되어 끔찍한 악연을 끊어내지 못하고 계속적으로 노출되는 분들이 계신데요. 형사고소를 통해 이러한 가해자를 처벌할 수 있음은 물론, 동영상이나 사진까지 모두 몰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트폭력 피해자라면 더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광주성폭력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광주성폭력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다양한 성범죄 사건에 대한 경험을 가진 법률사무소로, 성범죄 피해자가 하루빨리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사례는 명가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myunggalaw


방문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원하시면 전화로 예약 또는 네이버 예약하시면 됩니다.
전화: 062-227-7223
네이버 예약: 네이버에서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후 지도 하단 N예약

잘못된 만남, 광주성폭력변호사의 도움으로 벗어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