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가정폭력이혼 결심이 섰다면 광주가사변호사가 도와드릴게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3-04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가정폭력을 당하고도 수년 간 참고 버티다가 결국 이혼을 결정을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힘겨운 시간이었음에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광주가사변호사로서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만약 어려운 결정을 내리셨다면 즉시 법적 도움을 받아 실천하실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폭력을 당한다 하더라도, 사람들의 시선 및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이혼을 쉽게 하지 못하고 참고 살아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때로는 자녀들을 위해 보호하기 위함으로 인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제는 배우자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당한다거나, 한 번이라도 폭력을 휘둘렀을 때 참지 않고 이혼소송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정폭력은 재판상 이혼 사유 여섯 가지 중에서 한 가지에 해당하는 사안이므로 이혼을 진행할 수 있고, 위자료도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여섯 가지의 사유 중 배우자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에 속하는 상황인데요.

 

계속해서 가정폭력을 겪었고, 그로 인한 심리적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에 대해 증명할 수 있다면 이혼사유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거 없이 말만으로 주장할 경우라면 사유로 인정받지 못할 수 있고, 본인에게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으므로 광주가사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가정폭력이혼 결심하신 분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하여 누구든지 이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부부가 다툼을 하다 보면 헤프닝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그러므로 본인이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에 대해 확실히 입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증명하기 위한 자료로는 상대에게 폭행을 당해 입은 상처의 사진,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면 병원으로부터 받은 진단서, 폭력으로 인해 발생한 소음을 듣고 주변 이웃 주민들이 신고하여 경찰이 출동한 이력이 있거나, 주변 이웃이나 지인들의 증언 등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입증자료가 없는 상태에서 폭력을 당했다는 주장을 할 경우 인정받기는 힘들고, 가정폭력이혼 소송을 진행하더라도 위자료도 받지 못한 채 갈라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해에 대해 구체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어떻게 자료를 수집해야 하는지 곤란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법적인 절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에 대한 구분도 필요하며, 폭행과 동시에 일거수일투족을 감시당하는 상황이라면 더욱 어려울텐데요. 그렇기에 용기내어 가정폭력이혼을 결심하고 의뢰해주셨을 때, 자세한 사항까지 모두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부부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들었다면 신속히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아서 피해에 대해 증명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위자료와 재산분할의 부문에서도 유리한 입장으로 접근하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A 씨는 남편 B 씨를 만나 2년의 연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됐습니다. B 씨가 너무 잘 대해줬기에 잘 몰랐지만, 혼인을 하고 보니 술만 마시면 폭언을 하고 기물을 부수는 등의 폭력적인 행위를 하였습니다. A 씨는 본인에게 행한 것이 아니며 술을 마시지 않을 때에는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B 씨를 용서하면서 지냈습니다. 그런데 행위는 점차 심해졌고 2년이 넘어가면서 A 씨에 폭력을 휘둘렀습니다. A 씨는 가정폭력이혼을 생각하게 되었지만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겠다고 각서까지 쓰는 남편 B씨를 한 번 더 믿고 용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후 A 씨는 잘 지내다가 임신을 하게 되었는데요. 태교에 신경을 쓰며 지내던 어느날 B 씨가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 술을 마셨고 얼마 마시지 않았음에도 금세 취하고 말았습니다. 집에 돌아온 B 씨는 왜 술을 다시 마셨냐는 A씨의 추궁을 받자 임신한 A 씨에게 폭력을 휘둘렀고, 아이가 유산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결국 A 씨는 이혼을 굳게 결심하여 이혼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A 씨는 즉각 법률대리인의 도움을 받았고 수없이 많았던 폭력, 가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지만 계속되는 행위로 인해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없다는 점을 밝혀 가정폭력이혼으로 인정받게 됐습니다. 정신적, 신체적 피해에 대해 위자료를 청구했고 2,000만 원의 금액을 받으며 이혼을 마무리지었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인만큼 여러사유로 이혼을 결심하신 분들이 많이 찾아주십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는 모든 변호사가 의뢰인의 상황을 공감하고, 이혼성립은 물론 위자료, 재산분할, 양육권 하나하나 모두 집중하여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블로그에서 다양한 법률정보 및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실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방문전 간단한 상담은 명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방문상담 및 전화상담이 모두 가능한데요.
법률사무소 명가로 전화하시어 예약하시거나, 네이버 예약으로도 가능합니다.

명가 사무실: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