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상간녀상간남소송 상간자 주소를 모른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2-2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발견했고, 광주 상간녀 상간남소송을 하기로 결심했지만, 막상 상간자소송을 하려 하니 상간자의 인적사항이 필요하다 합니다. 상간자의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이 필요한 건데요. 이 경우 어떻게 소송을 진행해야 하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더러 계신데요.


배우자와 부정행위를 저지른 상간자에 대한 인적사항을 파악하기란 사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분명 부정행위를 저지르는 것은 맞는데 카카오톡이나 인스타 등 SNS 정보로 이름까지는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주소나 그 사람의 주민등록번호 확인을 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결국 부정행위 증거는 있는데, 상간녀나 상간남 인적사항을 몰라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소장이 상대방에게 도달해야 하는데, 받을 상대방 주소를 모르니 소송을 하려는 입장에서는 여간 난감한 상황이 아닐겁니다. 

그래도 이름과 핸드폰 번호만 알고 있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가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간자 이름, 핸드폰번호로 소송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

이 경우, 소송을 통해 사실조회가 가능합니다.
법원에 통신사 사실조회 신청을 하는 건데요. 

소장을 작성할 때 법원에 주소불명으로 소장을 작성하여 제출하는 거지요. 이 경우 법원은 보정명령을 내리는데요. 사건번호를 부여받게 되므로 이 사건번호를 기반으로 법원에 통신사 사실조회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이후 법원이 각 통신사에 사실조회 신청서를 보내게 되고, 이를 받은 통신사들이 상간자의 인적사항을 확인해서 알려주게 되는데요. 주민등록번호와 주소를 알려주게 됩니다.

 


상간자의 이름과 주민번호만 알고 있어요.

상간자의 주소를 모르는 분들 당연히 많으시겠죠.
보통 부정행위는 상간자의 집보다는 모텔 등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주소까지 알고 있는 줄 알았는데 해당 주소가 맞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는데요. 
주소를 알아야 소송이 가능하므로 제대로 된 주소를 확인하여야 하는건데요. 방법이 전혀 없지는 않습니다.

보정권고 문서를 가지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상간자의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는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소송을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주소가 맞지 않다면 공시송달로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기에 혼자 진행하시기 보다는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주 상간녀 상간남소송 진행을 원하신다면 혼자 진행하시지 말고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의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는 이혼소송은 물론 광주 상간녀 상간남소송에 대한 많은 승소사례와 법률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가의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상담이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은 상담예약을 통해 방문 상담 및 전화상담 가능합니다.​
(전화: 062-227-7223 // 네이버 예약은 네이버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후 지도에서 N예약 클릭)


광주 상간녀 상간남소송 법률사무소 명가의 변호사들이 의뢰인에게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