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성범죄피해자를 위한 변호사, 고소대리변호인이란?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2-1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매일 하루가 멀다하고 수많은 사건 사고가 기사화되고 있습니다만, 그중에서도 유독 끊이지 않는 것이 바로 성범죄와 관련된 사건들입니다.


성이라는 것에 대한 욕구가 인간의 가장 원시적인 욕구인 본능이어서일까요? 성범죄는 장소, 지위를 불문하고 이곳저곳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2018년 미투운동이 시작된 이후로 많은 성범죄 피해자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여전히 하루에도 셀 수 없는 성범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성범죄자신상공개까지 해가며 재범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다양한 성범죄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성범죄는 강제추행, 준강제추행, 강간, 유사강간, 준강간외에도 공중밀집장소에서의 추행, 카메라 이용 촬영죄 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런데 성범죄를 당해 광주성범죄변호사를 찾다보면 발견하게 되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그 많은 성범죄변호사들이 가해자를 변호하는 변호사라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성범죄사건의 경우, 형사사건이다 보니 사건을 수사기관이 수사를 하게 되고, 검사가 처분 및 기소, 법원 재판에 직접 참여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히 형사사건의 경우 검사에 맞서 가해자를 변론하는 쪽의 수요가 더 높아 많은 변호사들이 가해자를 변론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피해를 당한 입장에서도 형사사건은 검사와 가해자측 변호사가 재판에서 다투는 것으로만 알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피해자고소대리변호인이 있다는 존재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피해자를 대리해주는 변호인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해자를 위한 고소대리변호인이란

 

 


실제 피해자고소대리변호인이란 피해자의 상황을 대신하여 고소장을 작성하는 일부터 시작하여 피해자의 상황 및 형사처벌에 유리한 자료를 취합을 도와 형사재판에서 가해자가 응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사건을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경찰이나 검찰 수사시 피해자가 사건을 진술하면서 성적 수치심이나 중압감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상황에서 변호사가 함께 참석하여 사건 진술시 조력하고 있으므로 사건 진술은 물론, 심리적으로도 위안을 느끼게 됩니다.

형사사건의 경우 벌금과 상관없이 감형을 위해 가해자가 합의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성범죄 사건의 경우는 합의가 진행될 경우에도 사건의 특성상 피해자가 가해자와 직접 마주하기를 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에도 피해자고소대리변호인이 가해자가 직접 피해자에게 연락을 하지 못하게 하고, 변호인이 직접 대응을 하여 합의 진행이 가능한데요.

이와 같은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만약 성범죄피해자라면 고소대리변호인을 선임하시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고소대리변호인을 찾으실 때는 성범죄피해자를 위한 변호인인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구요.​ 해당 광주성범죄변호사가 성범죄가해자를 위한 변호인인지, 피해자를 위한 변호인인지는 변호사사무실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만 확인하셔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성범죄피해자를 위한 변호인인데요.

광주성범죄피해자를 대신하여 고소를 진행하고 가해자가 합당한 판결을 받게 한 승소사례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여자변호사님들이 모여있는 변호사사무실입니다. (물론 정의의 사도인 남자변호사님도 계십니다.)

나의 피해사실을 알리고, 법률적인 도움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니 내 마음을 공감하고 사건을 해결해주는 변호사들의 조력이 필수겠지요. 바로 여기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변호사님들이 그런 분들입니다.

당혹스럽고 무서웠던 상황과 마음을 이야기하시고 법적 조력을 받으세요.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승소사례 확인이 가능하시며
블로그: https://blog.naver.com/myunggalaw

방문전 간단한 상담은 광주성범죄피해자를 위한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상담예약: 명가 사무실 062-227-7223 또는 네이버 예약으로 진행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