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교통사고변호사 한순간에 가해자가 되어버렸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1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TV나 인터넷을 보면 하루에도 수많은 사건사고가 일어납니다. 최근에도 다양한 사건사고가 일어났는데요. 행복했어야 할 16개월에 양부모에 의해 사망한 정인이 사건, 어린이집 선생님이 아이들을 학대한 사건 등 최근에도 많은 사람들이 분노했던 사건사고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우리가 접하는 뉴스는 정말 천벌을 받을 정도로 나쁜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의 뉴스이다보니 우리는 흔히 가해자를 나쁜 사람, 피해자를 선의의 피해자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사실 생각치 못한 순간에, 고의가 없었음에도 한순간에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세상이기에 늘 조심하며 살아야 합니다.

특히 운전과 관련되서는 운전면허만 있다면 누구나 가해자가 될 수 있는데요. 차를 운전할 때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한순간에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내가 아무리 주의를 기울인다 하더라도 갑자기 달려드는 차량이나 사람에 의해 사고는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늘 주의를 기울이며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광주교통사고변호사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 발생

최근 민식이법의 개정으로 인해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일어나는 사고의 처벌이 강화되면서 한동안 어린이보호구역을 우회해서 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어린이보호구역을 모두 피해서 갈 수도 없는 상황이다보니 운전자 스스로가 조심해야 하는데요. 아이가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서 운전을 하다가 갑자기 아이가 튀어나오는 경우 어쩔 수 없이 가해자가 되게 되는데요. 어린히 보호구역내 안전의무를 위반한 것이 되어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 우회전시 사고 발생

이외에도 횡단보도를 지날 때도 주의하며 운전을 해야 하는데요. 사거리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없다면 보행자 신호가 파란불이더라도 주위를 살펴 서행하며 우회전 할 수 있습니다.

우회전을 한 뒤에 나오는 횡단보도의 경우 보행자신호등이 파란불인 경우 지나가는 사람이 없다면 지나가도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주의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사거리에서 보행자신호등이 파란불로 깜빡 거리는 상황에서 행인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우회전하려는 순간, 갑자기 뛰어들어온 보행자와 부딪혀 사고가 발생할 경우 12대 중과실에 해당되어 처벌받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데요. 5년 이하의 금고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무단횡단 사고 발생

이외에도 보행자 신호가 빨간불임에도 갑자기 보행자가 무단횡단하는 것을 뒤늦게 발견하여 사고가 날 경우도 주의하여야 하는데요. 특히 밤시간은 도로가 매우 깜깜한데다 보행자들이 어두운 색의 옷을 입고 있을 경우 눈으로 잘 식별이 되지 않아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상황에서 보행자가 사망하거나 크게 다칠 경우 형사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

위의 상황들에서 보듯이 갑자기 한순간에 교통사고 가해자가 된 상황에서 교통사고변호사의 도움없이 형사처벌을 면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아무리 내가 큰 잘못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운전자는 차량을 운행할 때 주의를 하며 운전을 해야 할 의무가 있으므로 늘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한순간에 교통사고 가해자가 되어버린 상황이라면 한시라도 빨리 광주교통사고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교통사고의 경우 증거 수집을 통한 입증이 중요합니다. 너무 당황한 나머지 당사자가 놓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본인의 블랙박스 영상으로 판별이 유리하지 않은 상황일 경우, 주변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의 블랙박스나 근방 cctv 등의 자료 확보, 목격자등의 진술 등 최대한 빠르게 유리한 증거수집을 해야 합니다.  

 


교통사고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직접 발로 뛰는 법률사무소로 의뢰인의 사건에 억울함이 있을 경우, 입증자료를 통한 강력한 변론을 진행하여 드리며, 만약 처벌을 받을 상황일 경우 감형요소를 최대한 파악하여 이를 바탕으로 재판부에 호소함을 통해 의뢰인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 정보는 명가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myunggalaw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무료상담이 가능하며 
상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방문상담 또는 비대면상담 가능합니다.

​방문상담 및 비대면 상담은 명가로 전화주시거나 (062-227-7223)
네이버 예약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