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불륜 증거, 모텔 cctv 확보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1-01-14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되는 경우, 싸우다가 배우자에게 대놓고 외도를 저질렀냐고 물어보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배우자에게 묻기 전에 증거를 수집하려고 합니다. 배우자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고 무릎을 꿇고 싹싹 용서를 빌며 이혼만은 안된다고 할 경우, 한번의 실수라 생각하고 용서하고 함께 살아갈 수도 있는 거지만 정작 방구낀 놈이 성낸다고 배우자나 상간자가 발뺌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괜히 섣불리 다그쳐 물었다가는 오히려 싸움 및 소송에 유리한 증거가 사라져 후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상간자를 상대로 상간녀 상간남 위자료 청구소송을 하는 경우나, 이혼만 하는 경우라도 유책배우자를 확실히 밝히고, 위자료를 청구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 불륜 증거 확보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증거 확보가 쉽지만은 않은데요. 
자신이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것을 아는 배우자와 상간자가 증거를 남길리는 만무합니다.


 


오히려 걸리지 않으려 모든 증거를 없애려 노력할텐데요. 지금 이순간에도 함께 차를 타더라도 떨어진 머리카락 하나까지 줏어가며 증거를 은닉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미 불륜을 저지르고 있는 커플들의 가장 확실한 증거는 만남일텐데요.
만나지 않으면 불륜을 저지를 수 없으니, 조심하면서도 서로 만나 상간자의 집이나 모텔 등을 들어갈 겁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현금이 아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내역은 완전한 증거가 될 순 없습니다. 결제내역이 결제자가 혼자 이곳을 방문한 건지, 둘이 방문한 것인지까지는 보여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둘이 만나 모텔을 들어가는 모습을 불륜 증거로 확보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요.
문제는 혼자서 모텔을 찾아가 내남편이 몇일전 상간녀와 이곳을 왔으니 모텔 cctv를 제공해라 한들 모텔주인은 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모텔이라는 곳의 주 고객들이 젊은 연인 및 불륜 커플이다 보니 그럴 수 밖에 없겠지요.

그런데 아시다시피 cctv 영상은 cctv 특성상 계속 녹화가 이루어져야 하다보니 시간이 지나면 기존 자료가 지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모텔주인의 도움이 필요한 것인데 협조를 해주지 않을 경우, 결국 가장 확실한 증거는 물거품처럼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모텔 cctv를 불륜 증거로 확보할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법원에 증거보전을 신청하고, 법원으로부터 증거보전명령을 받아야 하는데요.
증거보전명령을 받게 되면 이 집행문을 바탕으로 모텔에 cctv에 대한 증거보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사자가 직접 움직이며 증거보전신청을 하고, 모텔 cctv 제공을 주장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받게 되면 증거보전 신청후 모텔로부터 증거 수집을 포함하여 상간자소송 및 이혼소송 위자료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광주이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실력있고 마음 따뜻한 여자변호사들과 남자변호사가 함께 하는 법률사무소인데요.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이혼을 고민하고 계시거나, 상간자소송의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혼자 고민하시지 마시고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명가는 광주 지산동 광주지방법원 앞 건물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명가 홈페이지에서는 간단한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비대면 유료상담 또한 가능합니다.
비대면 상담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네이버로 간단히 예약가능합니다.

광주이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담으로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소송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