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상간녀위자료소송 관할법원 상황에 따라 달라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16

본문

 

 

안녕하세요? 

광주 상간녀위자료소송 잘하는 광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상간녀위자료소송 관할법원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것으로, 내가 해당되는 부분만 간단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간녀위자료소송이란?

상간녀위자료소송이란 상간녀를 상대로 불륜에 대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배우자가 외도를 저지른 상황에서 상간녀를 상대로 불륜에 대한 책임을 묻고, 위자료를 받을 수 있는 소송입니다.
간통죄가 폐지되었지만, 불법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청구를 하여 잘못의 책임을 묻는 소송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된 경우, 이것도 저것도 싫어 합의이혼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상간녀에게 상간녀위자료소송을 통해 가정이 있는 유부남과 만난 상간녀에게 그 댓가를 치르게 하고 싶으신 아내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상간녀위자료소송을 제기하려 하면 어느 법원에 상간녀소송을 해야 하는지 관할법원을 알지 못해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작정 가정법원 아니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상간녀소송을 할 때 이혼을 같이 할 것인지 하지 않을 것인지에 따라 관할법원이 달라지기 때문에 진행할 때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괜히 잘못된 법원에 소장을 제기할 경우, 결국 해당 법원이 다시 관할법원에 사건을 이송하게 되므로 결국은 이로 인해 상간녀위자료소송기간이 늘어나게 되기 때문에 마음고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상간녀위자료소송
관할법원 좀 알려주세요!!


배우자와 이혼을 하거나, 이혼을 한 상황이라면 
상간녀 주소가 있는 곳의 가정법원

만약 배우자와 이혼을 결심하여 이혼소송을 진행하는 상황이라면 상간녀소송에 대해서도 가정법원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피고의 주소지 소재 가정법원에서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즉, 상간녀 주소가 있는 곳의 가정법원에 상간녀위자료소송을 제기하게 되는 것으로, 만약 상간녀 주소지가 광주, 나주, 화순, 장성, 담양, 영광, 곡성이라면 광주가정법원을 통해 상간녀위자료소송을 제기하면 됩니다.

​또한 이미 배우자와는 이미 이혼을 한 상황이지만, 상간녀만을 상대로 위자료소송을 하는 경우 역시, 상간녀 주소가 있는 곳의 가정법원이 관할법원이 됩니다.

 


이혼하지 않고 상간녀만 대상으로 상간녀소송을 하는 경우
본인 주소지 혹은 상간녀 주소지가 있는 민사법원

​다만, 이혼하지 않고 상간녀만을 대상으로 위자료소송을 청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실적으로 이혼을 결심하기 쉽지 않을 때, 상간녀만을 대상으로 위자료소송을 진행하는데요.

​이경우에는 피고 또는 원고 주소지 소재 민사법원이 관할법원이 되게 됩니다.
즉, 상간녀 주소나, 원고의 주소에 해당하는 민사법원이 관할법원이 되게 되는 것인데요.
만약 본인이나 상간녀가 광주에 사는 경우라면 고민할 것도 없이 광주지방법원에서 사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간녀 주소도 모르겠고, 관할법원이 어딘지도 모르겠어요!!
광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담하세요.


만약 관할법원이 어딘지 모르지만, 상간녀소송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망설이시지 마시고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담하세요.
광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이나 광주가정법원에서 진행하지 않는 사건의 경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간녀 인적사항을 알지만, 상간녀 주소를 모르는 상황이라도 걱정마시고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상간녀위자료소송, 이혼소송 및 상간자소송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주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상간녀소송 승소사례 및 법률정보는 명가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방문 상담은 물론 전화, 보이스톡을 통한 비대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문의: 062-227-7223 

(네이버에서도 N예약을 통해 간단히 예약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또는 아래 법률사무소 명가 지도 우측하단에 N예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