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이혼방안을 세워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3

본문

 

 

 

 

안녕하세요?
광주 지산동에 위치한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서로가 사랑해서 한 결혼이라 하더라도 서로가 메울 수 있는 성격차이가 있다거나, 해결할 수 없는 갈등이 있는 경우, 우리는 이혼을 결심합니다.
예전에 비해 혼인연령이 높아진 만큼, 수십년을 혼자서 지낸 성인이 서로 만나다 보니 가치관의 차이때문에 많이 싸우게 되는데요.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모르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거나, 노력해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부분이라면 참고 살아갈 순 없겠지요.

이외에도 이혼을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가치관의 차이나 성격차이가 아니라 하더라도, 부부에게 더이상 애정이 남아있지 않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 가족과의 불화로 더이상 혼인생활을 유지하기가 어렵다거나, 배우자나 본인이 다른 이성과 만나는 경우 부부에게는 더이상 애정이 남아있지 않게 되는데요.

​이외에도 혼인이후로 계속적으로 경제난에 시달려 더이상 채무를 감당할 수 없고, 남은 가족을 위해 이혼이 답이다 생각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자가 처해진 상황에 따라 이혼 방안은 달라야겠지요.

이제 막 결혼을 한 신혼부부와 수십년을 함께 산 부부의 이혼방안이 같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제 막 결혼을 한 신혼부부의 경우, 함께 형성한 공동재산이 거의 없을 것이므로 최대한 자신이 가져온 특유재산은 자신의 재산으로 인정받는 한편, 상대방에게 이혼의 책임이 있는 것을 입증하여 이에 대한 위자료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수십년을 함께 산 부부의 경우, 자녀가 이미 장성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따라서 자녀에 대한 양육권 부분을 논할 필요는 없지만 부부가 수십년간 형성한 공동재산에 대한 재산분할을 현명하게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특히 부부의 재산은 공동명의로 되어 있기보다는, 부부가 함께 이룩한 재산이라 하더라도 부부 일방의 이름으로 된 재산이 많을텐데요. 광주이혼법률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공동재산에 대한 기여도를 충분히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외에도 이혼사유에 따라 이혼방안은 달라져야 할것인데요. 

만약 배우자의 외도로 인해, 혹은 배우자 가족의 폭언와 폭행 등으로 인해 혼인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배우자나 배우자의 가족을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객관적인 불륜의 증거를 수집하거나, 배우자 가족의 폭언과 폭행등에 대한 자료를 최대한 수집하여 혼인파탄의 원인임을 적극적으로 입증해야 합니다.
만약 자녀가 있고, 자녀를 사랑하지만 자녀까지 부양하기 어렵고 경제적으로 곤란한 상황이라면, 친권, 양육권은 배우자에게 주되 경제적으로 곤란한 상황을 최대한 어필하여 양육비 산정시 이를 인정받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반대로 자녀를 양육하길 바라는 상황이고, 배우자 또한 자녀를 양육하길 원하는 상황이라면 광주이혼법률사무소의 조력을 받아 내가 자녀를 양육할 때 자녀가 더 잘 성장할 수 있음을 재판부에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할 것입니다. 

친권, 양육권을 확보한 상황일 경우, 또한 배우자의 소득이나 급여를 최대한 입증하여 배우자로부터 양육비를 많이 받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특히 자녀가 예체능을 전공하는 상황이거나, 신체가 불편한 부분이 있는 등 별도로 지출이 많이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이에 대한 입증을 통해 이에 대한 부분을 양육비 산정에 반영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이혼상황에 처한 부부들의 상황이 모두 다르기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이혼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광주이혼법률사무소 명가는 바로 이러한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이혼방안을 찾아주는 이혼전문변호사가 있는 법률사무소입니다.

의뢰인의 상황에 마음으로 공감하며, 의뢰인이 처한 상황에 맞는 방안을 모색하여 현명한 이혼을 하실 수 있도록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인생의 가장 어려운 결심이 될 수 있는 이혼을 준비하시면서 광주이혼법률사무소 명가와 함께 하셨는데요.

관련한 다양한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 및 홈페이지 승소사례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이혼법률사무소 명가는 지산1동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방문 전 예약은 법률사무소 명가로 직접 전화주시거나 (062-227-7223), 
네이버 N예약으로 가능합니다. (네이버에서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 지도 우측 하단에 N예약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