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직장내 성추행, 직장내 성희롱으로 괴로운 상황이라면 (광주성범죄상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4

본문

 

 

 

 

 

신입사원이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어려운 것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업무에도 적응을 해야 하지,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려야 하지, 게다가 직장 상사들의 성격이나 업무처리 방법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응해야 하는 일도 있지요. 얼마전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TV프로그램에서 영어로 쓰인 외국책 "The Power of Nunchi"라는 책이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요. 한국인에게 익숙한 눈치라는 것이 외국에서는 신기한 것으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보유한 초능력이라고까지 설명되어 있으니까요.

사실 눈치를 보는 것 자체는 우리에게 익숙한 일입니다. 우리는 예의을 중시하는 나라에서 태어났기에, 직장같이 위계관계가 철저한 곳일 수록 더더욱 눈치를 보게 되지요. 내가 억울한 일을 당하는 순간까지도 말입니다. 그런데 만약 내가 당하는 억울한 일이 성희롱, 성추행이라면? 피해사실이 있음에도 직장 내 분위기를 위해,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을 참아야만 할까요?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

처벌은?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은  성폭력범죄의 처벌등에 관한 특례법 제10조의 업무상 위력등에 의한 추행에 해당됩니다.

이렇게 직장내 성희롱이나 성추행을 당했을 경우, 가해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을 당하고서도, 주변의 반응때문에 쉽게 이를 신고하거나 고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주변의 인식이 아직까지 미성숙하기 때문이고, 주변사람들이 성희롱이나 성추행 상황시 도와주지 않고 미온적인 반응을 하기 때문일텐데요.

만약 이렇게 성희롱이나 성추행을 당했을 경우, 신속히 경찰에 신고하여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의 피해자로서 막상 사건이 어떻게 진행될지, 어떻게 진술하여야 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으실텐데요. 만약 그러한 상황이라면 나의 상황을 법리적으로 검토하고, 진술에 힘을 실어줄 고소대리변호인의 조력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고소대리변호인이란 나를 대리하여 고소장을 작성하고, 조사를 받는 과정을 도와드리는 변호인을 말하는데요. 

 

 


형사사건에서 피해자를 변론해주는 것은 
검사 아닌가요?


업무상 위력등에 의한 추행은 성범죄사건에 해당되므로, 피해자일 경우 검사가 사건을 진행하지만 아무래도 변호인을 선임할 경우, 성범죄 사건에 대한 경험이 많은 변호인이 피해자의 진술 및 처벌의지에 힘을 실어주기 때문에 가해자 처벌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또한 성범죄사건의 경우 친고죄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아도 처벌이 가능해졌지만, 그럼에도 많은 가해자들이 감형을 받기 위해 피해자와 합의를 시도하는데요.  피해자의 입장에서 가해자의 연락은 엄청난 스트레스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을 당했을 경우 가해자는 나의 연락처, 주소 등 인적사항을 포함한 모든 것을 알고 있을테니 더 두려운 대상일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만약 고소대리변호인이 있는 경우라면 이러한 합의까지도 변호사가 피해자를 대리하여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런데 어떠한 고소대리변호인을 선임하시겠어요?


소송경험도 얼마 없고, 실력도 없는 변호인을 선임하실건가요? 아니면 성범죄를 비롯한 형사사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실력이 있는 변호인을 선임하실건가요? 

성범죄 피해를 당한 피해자로서의 상황을 가장 잘 표현해주고, 강하게 처벌의지를 피력하여 가해자가 제대로 처벌을 받을 수 있게 진행해주는 변호인을 선호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요?


광주성범죄변호사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 당하고 있다면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가 바로 그런 곳이랍니다.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1. 대한법률협회에 등록된 형사전문변호사가 있는 곳
2. 미투변호사 서명심 변호사가 있는 곳 
3. 성범죄 사건에 대한 많은 소송을 진행한 곳
4. 형사전문변호사 중에도 얼마 없는 성범죄 피해자와 억울한 가해자를 대리하는 광주성범죄변호사인 여성변호사들과 남성변호사가 있는 곳
5. 성범죄피해자가 사건에 대해 진술을 하러 갈때 함께 동행하고 입회하여 힘이 되어 드리는 곳

법률사무소 명가가 바로 그런 광주성범죄변호사랍니다.
어떻게 확인하시겠냐구요?

◆ 법률사무소 명가가 실제 진행한 위력에 의한 성범죄(강제추행 및 강간미수) 승소사례 클릭


◆ 직장내 성추행 모르쇠한 회사도 손해배상책임 있다 클릭

◆ 직장내 성희롱 신고방법 A-Z까지 정리 클릭

성범죄 피해자를 위한 변호사,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N예약 또는 전화(062-227-7223)로 상담예약이 가능합니다. 먼 지역이나 해외에 거주하고 계시거나, 코로나로 인해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비대면 상담 및 비대면 소송도 모두 가능하오니, 상담이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에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