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데이트폭력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세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0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데이트폭력이란 어느 한쪽이 상대에게 물리적이거나 정신적인 폭력을 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욕이나 폭언, 폭행은 물론 성추행, 성폭행, 스토킹 모두 데이트폭력에 해당됩니다.

지난 달 새벽, 경남 양산에서 한 여성이 세달 사귄 남성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자신이 만취했으니 데리러 와달라 했다는 남성의 말에, 여성이 늦어서 가지 못한다고 말하자 가해남성이 음주운전을 해서 여성의 집앞으로 찾아온 것입니다.

피해여성의 집앞에 와서 자신과 같이 밤을 보내자는 남성의 말을 거절하며, 대리기사를 부르라는 여성과 한시간동안 실랑이를 하던 남성은 갑자기 여성의 얼굴을 집중적으로 15차례나 연이어 발로 걷어차는 등 무차별 폭행을 가했고, 여성은 반항한번 하지 못한 채 모든 폭행을 몸으로 감수해야 했습니다. 게다가 늦은 밤이라 이를 말리는 사람 하나 없었는데요.

그 결과 피해여성은 안와골절, 코뼈골절 등  전치 8주의 부상을 입었고, 정신과 치료도 받아야 했습니다.

이후 경찰조사 중에도 남성은 피해여성에게 연락하고 직접 찾아가 피해여성이 2차 피해의 두려움에 떨 수 밖에 없었습니다.

***

이사건처럼 데이트폭력을 당한 피해자의 경우 데이트폭력 이후에도 나를 잘 아는 가해자가 또 다시 찾아와 보복을 할 것이라 생각이 되어 두려움에 떨 수 밖에 없는데요. 

데이트폭력 나만 당하는 일이 아닙니다. 지난 3년간 데이트폭력으로 입건된 가해자만 3만명이 넘습니다. ​

혼자 두려움에 떨고 전화번호를 바꾸고 숨지마시고, 광주 데이트폭력을 당했다면 광주형사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반드시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이러한 데이트폭력은 여성만 당하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도 데이트폭력을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트폭력을 당한 남성의 경우 더더욱 신고를 하는 확률이 낮은데요.

​남성이든 여성이든 데이트폭력을 당했다면, 형사처벌을 통해 가해자가 잘못된 행동에 대한 대가를 받도록 진행하여야 합니다. 데이트폭력은 형법을 통해 형사처벌이 가능하므로, 신고해봤자 처벌할 수 없다는 생각은 옳지 않습니다. 
오히려 데이트폭력을 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그 재범율이 높아지게 됩니다.


미투변호사로 유명한 법률사무소 명가의 서명심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형사전문변호사입니다. 

법률사무소 명가가 데이트폭력 피해자의 고소대리변호인으로서, 피해상황을 정리하여 고소장을 작성함은 물론, 조사과정에 입회하여 피해자 진술을 도와드리므로 진술시에도 어려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데이트폭력의 입증을 위해 재판에서 채택될 수 있는 다양한 증거를 준비하고 법률적 검토를 통해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가 합당한 처벌을 이끌어 내도록 사건을 진행하는데 조력하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데이트폭력 사건에 대한 소송경험이 많은 광주형사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주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명가가 의뢰인이 다시는 똑같은 일을 겪지 않도록 가해자 처벌을 위해 조력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상담예약은 사무실로 전화주시거나 (062-227-7223),
네이버 예약으로 상담예약하시면 가능합니다. (네이버 법률사무소 명가 검색후 지도하단에서 N예약 클릭)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