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 스토킹, 데이트폭력 변호사 접근금지 가처분신청 진행하세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0-27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최근 전주에서 짝사랑하던 여성의 집 근처에 원룸까지 잡고 배달업체에 취직하면서 스토킹을 해왔던 20대가 사제폭발물을 터뜨렸다가 폭발물 사용혐의로 입건되었습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 남성은 학창시절부터 알던 피해여성을 3년 전부터 집요하게 쫓아다니며 만남을 요청했으나 거절당했고, 범행 전날도 피해여성에게 사귀지 않으면 죽어버리겠다는 문자메세지를 보냈다고 합니다.이후 범행 당일날 피해여성의 집을 찾았다가 그와 마주친 가족이 그녀가 집에 없다고 하자 아파트 계단에 올라가 손에 들고 있던 폭발물 심지에 불을 붙인 것이라 하는데요. 다행히 피해여성이 있는 앞에서 폭발물을 터뜨리지는 않았지만, 해당 범죄는 상대방과 가족에게 공포와 불안을 주는 전형적인 스토킹 범죄라 할 수 있습니다.


​스토킹이란 상대의 의사에 반해 지속적 또는 반복적으로 공포와 불안을 주는 행위를 말하는데요.

최근 일반인들뿐 아니라 유명 연예인도 스토킹을 당하고 있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습니다.

스토커들은 주로 피해자의 의사에 반해 접근하거나 진로를 막고, 주거지 근처에서 기다리거나, 우편이나 전화, 문자,SNS등을 통해 피해자가 불쾌감, 공포 등을 느끼게 하는 글이나 영상을 보내는데요. 만나달라고 하거나, 헤어지자고 했음에도 계속 만날 것을 강요하기도 합니다.

물론 스토킹 범죄 처벌을 3년 이하의 징역형으로 강화하자는 스토킹 처벌법이 발의되긴 하였지만, 아직은 스토킹 범죄는 별도의 법제도가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경범죄 처벌법에 의한 지속적 괴롭힘으로 보아 1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의 형으로 처벌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토킹 범죄는 성폭력 범죄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실제 형사정책연구원의 발표에 따르면 성폭력 범죄 피해가 발생할 위험은 스토킹 피해경험이 있는 경우 13배, 여성인 겨우 22배, 1인가구인 경우 4.6배 높아진다고 합니다. 스토킹 범죄의 가해자는 주로 데이트 상대나 전남편, 전 애인, 아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스토킹 범죄를 당하고 있다면 본인에 대한 신변보호조치를 확실하게 하여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광주성범죄변호사의 조력을 얻어 접근금지가처분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접근금지가처분이란 본인의 의사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접근 및 연락하여 사생활을 침해하여 평온한 사생활이 어려울 때 개인의 인격권과 안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 제도를 말합니다. 데이트폭력이나 스토킹 등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을 때 접근금지가처분신청후 인용된다면 평범한 일상생활이 가능한데요.

법률사무소 명가에서도 전남친의 스토킹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운 피해자가 접근금지가 가능한지 문의하셔서 접근금지가처분을 진행해드린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해자는 50m 이내 접근 및 주거지 및 직장 방문이 금지되었으며, 전화, 우편물, 문자를 보내는 등 행위도 금지되었으며, 만일 이를 위반할 경우 회당 30만원씩 지급하라는 접근금지 가처분 판결을 받았습니다.

 






만약 위의 의뢰인의 상황처럼 상대방의 일방적인 연락과 지속적인 괴롭힘으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안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광주성범죄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접근금지가처분신청을 해보세요.

스토킹 범죄에서 벗어나 의뢰인의 삶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변호사들이 법적 조치를 통해 적극적으로 조력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방문 상담, 비대면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법률사무소 명가 네이버 예약으로 간단히 상담예약을 진행하시거나, 법률사무소 명가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상담예약 (네이버 예약)
https://blooking.naver.com/booking/6/bizes/426632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간단한 무료상담도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