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음주운전 2회 처벌 걱정된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0-05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추석 명절기간 중에도 많은 교통사고가 있었는데요. 그중 음주운전과 관련된 사고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친지들이 권하는 술이나 음복을 마다하지 못하고 마셨다가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성묘를 하러 갔다가 음복을 하라고 하여 어쩔 수 없이 소주 한잔 마시고 귀가하거나, 전날 친척들과 마신 술이 완전히 깨지 않아 수치가 나오는 상황에서 이를 크게 생각하지 않고 운전대를 잡았다가 경찰의 광주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되는 경우도 다수 됩니다.

 

 

명절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러한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 만취하여 운전대를 잡은 경우도 있지만, 회식자리에서 어쩔 수 없이 마셨던 소주 한잔이 문제가 되거나, 전날 마신 술이 다음날 출근길 광주 음주운전 단속에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외에도 대리운전을 이용했음에도 주차를 다시 하다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직접적인 음주운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음주운전은 직접적으로 인명피해와 연관되는되는 만큼,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의 기준은 더욱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윤창호법 시행이후, 제2윤창호법까지 시행되면서 음주운전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어 음주운전 2회 이상일 경우더 큰 처벌을 받게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음주운전 2회 처벌은?

기존에는 음주운전 3진 아웃제라고 하여 3회 적발시 면허가 취소되었지만, 개정된 법에 따르면 음주운전 2회만 하더라도, 적발 즉시 면허취소가 되며, 2년간 면허시험 응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정식 형사재판을 받게 될 수 있으며 실형까지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실형을 받게 될 경우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을 받거나 1천만원 이상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 0.03%의 미미한 혈중 알코올 농도가 나왔다 하더라도, 0.03%부터 음주운전을 한 것으로 나오기 때문에 기존에 음주운전 이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매우 조심하여야 하는데요.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징역형을 받을 수 있는만큼 광주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얻어 사건의 발생경위에 대한 설명은 물론, 얼마나 반성하는지, 재범방지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등을 피력하여야 합니다. 특히 음주운전으로 인해 인명사고가 발생한 경우라면 변호사의 조력을 얻어 피해자와 합의를 하여 처벌불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광주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 음주운전사건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의뢰인의 음주운전 처벌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드립니다.

 



실제 음주운전 3회의 상황으로 구속수사, 징역형을 받을 수 있는 사건에서 불구속수사, 집행유예를 이끈 사건



광주 음주운전 2회 적발되었다면 사건 초기부터 음주운전 사건에 대한 경험이 있는 광주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와 상담하세요.

방문예약은 062-227-722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