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형사전문변호사 데이트폭력 종류에 따라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25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예전에는 생소했던 데이트폭력이란 말이 우리에게 익숙해진지도 벌써 여러해지만, 데이트폭력의 건수는 해마다 늘고 있으며, 데이트폭력과 관련된 기사 또한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이번 달에 접한 기사만 하더라도 여러건인데요. 1년간 교제한 여성이 다른 이성과 만난다고 생각한 남성이, 여성이 차 안에 팔을 넣은 상태에서 그대로 매달고 차량을 출발하여 여성에게 전치 12주의 상해를 입힌 사건에 대한 재판이 있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달 전 사귀던 여성과 헤어진 후 여성이 사는 전북 정읍의 집까지 쫒아가, 돌아가라고 하는 여성의 아버지는 물론 여성과 어머니에게도 흉기를 휘두른 사건도 있었는데요. 이 사건으로 여성의 아버지는 사망하였습니다. 확인결과 남성은 기존에도 수차례 여성에게 데이트폭력을 일삼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데이트폭력, 멀게만 느낄 수 있는 단어이지만 실제 데이트폭력을 경험하게 되면 그 공포는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데이트폭력을 행할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만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속은 모른다고, 그 사람이 아닌 이상 그사람의 숨겨진 추악한 모습까지 알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모르고 만난 것이 잘못이라면 잘못이지만, 데이트폭력을 당하고 있다면 스스로를 탓하고 비관하기 보다는 데이트폭력을 신고하여 폭력으로부터 가능한한 빨리 벗어나야 합니다.

데이트폭력의 종류에 따라 처벌은 다르게 될 수 있습니다.


 


우선 데이트폭력의 종류로는 물리적 폭력과 정서적 폭력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물리적 폭력

물리적 폭력은 위의 상황과 같이 폭행, 감금, 구타, 강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실제 헤어진 사이에도 이를 인정하지 않고, 여성을 구타하고 폭행하는 등 위력을 사용하여 여성을 납치하여 감금한 뒤 강간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결국 이에 굴복하여 헤어짐을 번복하고 다시 사귄다 하더라도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다른 이성과 만난다고 의심할 경우 이러한 폭행, 구타, 강간은 계속적으로 반복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위의 기사에서 보았던 사건처럼 살인까지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정서적폭력

정서적 폭력은 물리적인 폭력을 가하지는 않지만 욕설 등 폭언을 일삼거나 협박을 하는 언어폭력, 일거수일투족을 통제하고 감시하는 행위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정서적폭력은 정서적폭력만 하는 경우보다 물리적 폭력과 함께 일어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외에도 알몸이나 성관계하는 장면을 찍은 동영상을 유포하거나 주변에 알리는 행위도 정서적폭력에 포함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 폭력을 당했건 정서적 폭력을 당했던 데이트폭력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범죄행위를 당한 순간 바로 신고하고, 법적인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자꾸 접근하여 해를 가하려고 할 경우 접근금지가처분 신청을 통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트폭력 종류에 따라 맞는 죄목으로 형사고소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데이트폭력은 법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기에 광주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데이트폭력의 가해자가 합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소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미투변호사로 유명한 법률사무소 명가 서명심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형사법 전문변호사로 데이트폭력과 관련된 다양한 소송경험 및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뢰인의 힘든 상황, 법률사무소 명가의 변호사들이 알고 가해자가 합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송 절차를 진행하여 드리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서명심변호사 광주MBC 법률자문 내용



법률사무소 명가 상담 및 비대면 상담 예약 
062-227-7223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