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단기간 파탄난 사실혼 위자료 소송하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18

본문

 

얼마전 한 유명 가수의 이혼기사가 실렸습니다. 

법적 이혼절차를 밟았고 조정을 거쳐 이혼이 성립되었다는 이야기였는데요.

당사자는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적인 부부가 아닌 사실혼 관계였다고 이를 반박하였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사실혼이라 하면 결혼식도 하지 않고, 혼인신고도 하지 않은 채 함께 사는 부부를 주로 일컬었지만, 요즘 사실혼이라 함은 이외에도 결혼식을 하고서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부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사실상 부부관계이지만 법적으로는 혼인관계가 등록되지 않은 혼인관계를 말한답니다.

사실혼 이혼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서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해 혼인신고를 미루다가 결국 사실혼을 종료하기로 결심한 분들일텐데요.

​막상 결혼한지 얼마되지 않아 사실혼이 파탄났을 경우, 그 충격은 말로 할 수 없습니다.

왜 나에게만 이런 불행이 온걸까..?
하지만 후회만 하지 마세요.
​왜 나에게만 이런 불행이 온걸까 생각하시겠지만, 힘을 내세요.
그래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법률혼 관계에서 이혼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낫습니다. 
사실혼의 경우, 이혼과 다르게 일방의 사실혼 관계 해소 선언만으로 종료가 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살아갈 날, 잘못된 부분을 발견했다면 늦었더라도 바로 잡으면 되니까요. 

대신,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 주장해야 할 것은 확실히 해야겠지요.
사실혼의 경우에도 사실혼 재산분할이나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사실혼 이혼 위자료 청구를 고민하신다면 사실혼 위자료 청구에 대한 경험이 많은 법률전문가의 조력이 필요하답니다.

사실혼 파기로 인한 위자료 청구인만큼, 사실혼 관계였음을 입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이를 위해서는 광주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보세요.

 


나는 사실혼인데 이혼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해야 하는걸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혼전문변호사란 대한변호사협회를 통해 등록된 이혼법 전문변호사로, 이혼 뿐 아니라 사실혼 등 혼인과 관련된 모든 소송에 대한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변호사를 일컫는 말이랍니다.

따라서 광주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다면 부부가 실제로 결혼을 한 입증자료 뿐 아니라, 실제 결혼식을 치루지 않았다 하더라도 부부가 실질적으로 부부관계를 형성하고, 양가의 대소사에 참여하였거나, 대외적으로도 부부로서 인정받았던 사실 등 모든 자료를 통해 사실혼 관계 입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실혼 이혼 위자료 청구를 위해서는 상대방의 유책사유를 입증해야 하는데, 유책배우자로 인한 이혼소송과 마찬가지로 사실혼 또한 상대방의 부정행위나 폭력행위 등 부당한 대우를 받은 상황을 적극적으로 입증하여 사실혼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특히 사실혼이지만, 만약 사실혼 배우자의 직계존속 등으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아 사실혼 관계가 파탄났을 경우 사실혼 배우자의 직계존속을 상대로도 사실혼 위자료 청구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실혼이 해소될 경우, 사실혼 재산분할 청구도 가능한데요. 다만, 단기간에 파탄이 났을 경우는 공동 재산으로 형성된 재산이 없는 경우가 많아 재산분할은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많답니다.

대신 사실혼이 단기간에 파탄이 났을 경우, 사실혼 재산분할 외에도 사실혼 부부간에 다투어야 할 사항이 많은데요.

결혼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부부생활을 하다 사실혼 관계가 파탄났을 경우 예단, 예물, 혼수, 함께 살고 있는 집에 들어간 비용 등이 그 대상이 되겠지요.

 

 


이때 법률사무소 명가와 협의하신다면 법률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들과 차분한 상담을 통해 법적인 문제를 어떻게 다투어야 할지 및 소송방향에 대해 법률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으며, 소송을 진행하거나, 상대방과 합의 또는 조정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광주이혼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해 있는데요.

시기도 시기이니만큼 전화통화나 보이스톡 등을 이용한 비대면 상담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어려워하지 마시고, 전화로 상담예약하시고 비대면 상담을 받아보세요.

물론 직접 방문상담도 가능하답니다.


나의 미래를 위해,
나를 위해,
적극적으로 법률적으로 다투어 줄 수 있는 곳
나의 미래를 위해 나를 위해 적극적으로 법률적인 부분을 다투어줄 수 있는 곳, 

광주이혼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블로그 : https://blog.naver.com/myungga7223

상담전화: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