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억울한 성범죄 누명 해결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23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얼마전 성범죄자 등의 신상을 공개하는 디지털교도소라는 싸이트가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처음 의도는 n번방 사건 이후 성범죄를 저지른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는 것이었지만, 실제 성범죄를 저지르지도 않은 사람들까지 성범죄자로 신상이 올려지다 보니 억울한 성범죄 누명에 고통받다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건까지 발생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한 교수의 경우, 자신이 대화한 내용이 아닌 텔레그램 화면까지 캡쳐되었는데요. 확인결과 포토샵의 흔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위사건의 경우 인터넷 상에 신상이 퍼진 경우지만, 실제로 저지르지도 않은 성범죄 누명을 받을 경우 가장 가까운 가족은 물론, 회사, 직장동료까지 저지르지도 않은 성범죄 사실을 알게 되어 결과적으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본인이 떳떳하다고 말해도 억울한 성범죄 누명은 해결되지 않는데요.

이렇게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썼다면 사건 초기에 형사사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진 법률대리인과 상담하여 조력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A씨는 출근시간에 지하철을 탔습니다. 하지만 지하철에 사람이 너무 많다보니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설상가상으로 바로 앞쪽에는 치마를 입은 여성이 지하철 손잡이를 잡고 서있었습니다. A씨는 그 여성과 최대한 간격을 유지하려 하였지만, 다른 사람들이 너무 많아 어쩔 수 없이 몸이 밀착되게 되었는데요. 여성은 A씨가 자신에게 몸을 일부러 접촉했다며 소리를 질렀는데요. 이에 놀란 A씨는 여성과 최대한 떨어지기 위해 손으로 여성을 밀려다가 손이 올라가지 않는 상황에 여성의 엉덩이를 밀게 되었습니다. 여성은 결국 A씨를 신고하였습니다.

B씨는 직장 동료들과 2차에 갔다가 자신의 주량보다 많은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

평소 B씨에게 관심이 있던 여직원이 B씨를 부축해서 데려다 주겠다고 하였지만, 원래 사귀던 여자친구가 있던 B씨는 술에 취한 와중에도 괜찮다고 하였는데요. 몸을 가눌수 없을정도로 취했던 B씨가 다음날 깨어보니 B씨와 여직원이 옷을 벗은채 함께 모텔에 누워있었습니다.

여직원은 B씨에게 자신과 함께 잠을 잤으니 여자친구와 헤어지라고 요구하였는데요. B씨가 이를 거절하자, 여직원은 B씨가 자신을 강간하였다며 신고하였습니다.

A씨와 B씨처럼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쓰게 되는 경우가 간간히 있습니다. 직접 겪어보지 않을 경우사실 그들이 겪는 억울함은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의 사건처럼 만약 본인이 그 상황이 되어보면 답답함은 물론이고,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지 막막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성범죄 사건의 경우, 성질상 명확한 증거가 없더라도 피해자가 일관되고 구체적인 진술을 할 경우 범죄사실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

만약 범죄사실이 인정되어 유죄로 판결될 경우, 징역 또는 벌금형을 살게 될 수 있으며, 판결에 공개명령을 받게 될 경우 본인의 신상이 다른사람에 의해 열람될 수 있으며, 아동 청소년 관련 교육기관에 취업을 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위와 같은 상황으로 억울하게 성범죄 누명을 썼다면, 광주광역시 형사전문변호사의 협조를 받아 법률적 증거를 기반으로 하여, 본인의 억울함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주광역시 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 서명심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 등록된 형사법 전문변호사로, 의뢰인과 상담후 사건에 대한 법리적 검토는 물론 사건에 대한 법률적 증거를 수집하여 소송에서 의뢰인의 성범죄 혐의를 부인하고, 의뢰인이 무혐의판결을 받을 수 있도록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승소사례는 명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www.myunggalaw.com


법률사무소 명가 방문 예약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고 방문하시면 되며, 비대면상담 및 비대면소송은 명가 사무실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