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몰카범죄, 성범죄를 당했다면 광주성범죄변호사를 선임하세요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07-08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더운 여름이 다가오면 더운 날씨에 옷차림도 가벼워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날씨를 틈타 성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입은 여성의 다리를 몰래 찍기도 하고, 대중교통에서 앉아있는 여성의 가슴을 몰래 찍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몰카범죄는 여름에만 일어나는 일은 아닌데요.

가끔 뉴스에서 발견되는 화장실 몰카는 기본이고, 심지어 집안에서 옷을 갈아입는 것을 몰카로 촬영하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실제로 한 사례를 보면 A씨는 서울의 한 주택을 지나다가 혼자 있는 여성을 발견하고 담벼락 문을 열고 들어가 1시간 30분을 기다려 여성이 샤워하고 나오는 모습을 촬영하려다가 이를 신고한 여성으로 인해 경찰에 붙잡히는 일까지 있었는데요.

몰카범죄가 더욱 심각해질 경우, 이렇게 찍힌 내 신체 일부가 담긴 사진이나 동영상이 온라인상에 올려지면서 2차 피해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나의 신체와 얼굴, 심하면 인적사항까지 공개되게 되면 단순불쾌함을 떠나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는 정신적 충격과 수치심을 얻게 되며, 피해사실로 인해 대면기피증까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몰카는 성폭력처벌법 제14조에 따라 처벌받게 되는데요.

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죄로 카메라나 그 밖에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갖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하 수 있는 신체를 촬영대상자의 의사에 반하여 촬영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따라서 성범죄를 당했을 경우 가해자를 경찰에 신고하여 형사처벌을 하여야 마땅하지만, 막상 변호사의 조력없이 경찰에 신고하는 것에 대해 성범죄 피해자는 커다란 심적인 부담을 가지게 되는데요. 특히 진술, 조사단계에서는 범죄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경찰 및 검찰이 피해자에게 피해사실에 대해 진술하게 하고, 질문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단계에서 피해자는 가해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위축될 수 있으며, 오히려 2차 피해를 당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기에 몰카범죄를 당한 상황일 수록 나의 상황을 대변해주는, 내편인 광주성범죄변호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전문성이 있는 광주성범죄변호사라 하더라도 동성이 아닌 남자 변호사 앞에서 성적인 피해 사실을 털어놓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결국은 범죄를 처벌하기 위해 변호사를 선임하려 하였다가 더 큰 부담과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때 같은 동성인 광주여자변호사에게 피해사실을 이야기한다면 심적인 부담없이 편안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형사사건에 대한 많은 경험을 가진 광주여자변호사들이 있는 곳으로, 많은 성범죄사건에 대한 승소사례를 가지고 있는데요. 성범죄사건에 대한 수많은 승소사례를 통해 입증된 실력있는 광주여자변호사들이 의뢰인의 사건을 해결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가해자가 합의를 원하는 경우 변호사의 조력을 받으면, 만나고 싶지 않은 가해자를 광주성범죄변호사가 직접 만나 합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피해자가 따로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합의를 한다 하더라도 양형에 영향을 미칠 뿐, 가해자의 유죄 무죄판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만약 피해자가 합의를 원치 않고 엄중한 처벌을 원할 경우에도 법률사무소 명가는 의뢰인을 대변하여 가해자가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여러분의 곁에 있습니다.
만약 몰카범죄를 당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형사소송에 대한 풍부한 경험이 있는 광주여자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법률사무소 명가는 광주지방법원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는
명가 블로그 https://blog.naver.com/myunggalaw

방문 전 간단한 상담은 광주성범죄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