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NEWS

소식

법률정보

광주형사전문변호사 억울한 성범죄 혐의받고 있다면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0-06-30

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강간이나 성추행의 피해자는 여성이 절대적으로 많습니다. 체격이나 힘이 남성에 비해 약한 경우가 많다보니 흔히 성범죄는 여성들만 당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생각보다 남성들도 성범죄의 피해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당하는 것이 바로 그러한 예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쓰는 이유는 뭘까?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쓰는 경우는 대부분 상대방이 합의해놓고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나, 합의금을 노린 경우, 악의를 가지고 신고한 경우, 또는 악의를 가지지 않았지만 배우자나 남자친구에게 위기의 순간을 모면하기 위해 즉각적으로 거짓을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실제로 최근 무고사건 중 남자친구에게 남자친구의 직장 동료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신고를 하였다가 무고로 벌금형을 받은 판례를 접할 수 있었는데요.  A씨는 남자친구의 직장 동료인 B씨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112에 허위신고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유는 자신의 지인과 사이가 좋지 않은 B씨에게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이라는데요.실제 cctv를 확인하여 보아도 서로 마주보고 1m 간격으로 지나갔지만 둘 사이에 신체접촉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A씨는 경찰에게 B씨가 팔뚝으로 가슴을 쳤다며 강제추행으로 고소하였다고 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이유중 악의를 가지고 신고한 경우에 해당되는 사례인데요.

결과적으로 A씨는 무고의 고의성이 인정되어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성범죄  혐의, 불합리한 사안이라면


어렸을 때 내가 하지 않은 잘못인데,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상대 아이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하라고 했던 기억 한번쯤은 있지 않으신가요? 어린 마음에도 불합리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으셨을텐데요.

그런데 성인이 되었는데도 내가 하지 않은 잘못이 주변에 알려지는 것이 두려워 인정해버리고, 합의를 해야 할까요?

문제가 커지는 것을 원치 않아 인정해버리고 지나가려고 하다가 실형, 벌금형, 신상공개처분 등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억울한 성범죄 누명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이렇게 억울하게 성범죄 누명을 쓰게 된 것이라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형사전문변호사 선임하여 무죄입증

우선 광주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인데요.
일단 성범죄 피해를 당하여 경찰에 신고를 하며 가해자를 특정할 경우, 수사는 진행될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성범죄를 저지른 것이 아닌데, 강제추행을 하였거나 강간을 하였다고 주장할 경우 그러한 주장에 맞서 무죄를 입증할 수 있는 광주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셔야 합니다. 성범죄사건은 성범죄사건의 특성상 피해자의 주장이 일관될 경우 인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무죄를 입증할 수 있는 다양한 증거를 취합하여 법리적 검토를 바탕으로 강력하게 무죄를 주장할 수 있는 형사법 전문변호사의 조력을 얻어 무죄를 입증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무고죄로 허위증언을 한 상대방 고소

무죄를 증명했을 경우 이를 가지고 억울한 누명을 씌운 상대방을 무고로 고소할 수 있는데요.
무고죄 수사는 성폭력 판단전까지 수사진행이 되지 않으므로, 우선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성범죄 사건을 먼저 해결해야 하며, 이후 허위증언을 한 상대방을 무고로 고소하여 실형을 선고받도록 진행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무고사건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또한 실제 무고에 대한 경험이 있는 형사법 전문변호사의 조력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억울한 성범죄 누명을 벗길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해서는 사건에 대한 경험 및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광주형사전문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광주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성범죄 무고를 비롯한 무고에 대한 승소사례를 가지고 있으며, 승소사례를 바탕으로 한 전략과 법률노하우를 통해 의뢰인의 사건이 해결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법률정보 및 승소사례는 명가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블로그 및 홈페이지는 아래 네이버 지도를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수사단계에서부터 소송사건의 해결까지, 
든든한 법률파트너 광주형사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가 여러분과 동행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
Tel. 062-227-7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