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법률사무소명가 작성일25-09-25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직장이 멀리 떨어져 있거나 하는 등, 많은 부부가 다양한 이유로 주말부부 생활을 선택하곤 합니다.
주말에만 같이 지내더라도 서로에 대한 마음만 변하지 않는다면 결혼 생활을 잘 유지할 수 있겠지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처럼 오랜 기간 동안 주말부부로 지내다보면 서로에게 소원해지고, 오해가 쌓이며 갈등의 골이 깊어지기도 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건은 14년의 결혼 생활 대부분을 주말부부로 지내온 남편(의뢰인)이 아내로부터 갑작스러운 이혼소송을 당하게 되어, 그 대응을 하게 된 사례입니다.
*****
의뢰인은 혼인 후 약 1년을 제외하면, 줄곧 아내와 떨어져 회사의 사택이나 원룸에서 생활하며 주말에만 가족을 만나는 생활을 이어왔습니다. 아내는 홀로 자녀를 양육하느라 힘든시간을 보내야 했고, 의뢰인 역시 타지에서 외롭게 생활하며 가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그렇게 생활하던 어느 날, 아내는 더 이상 이런 식으로 살고 싶지 않다며 대뜸 이혼을 요구했으며, 의뢰인이 이를 거부하자 곧바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몇 번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아내의 이혼의사가 변하지않자 의뢰인은 저희 명가를 방문하셨고, 저희는 사건을 분석한 후 아내의 부당한 이혼요구에 대응하여 반소를 제기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소송이 시작되자, 아내는 더욱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의뢰인이 자신의 자녀를 보기 위해 집으로 오는 것조차 극도로 꺼리며, 강력하게 거부한 것인데요. 아빠를 보고 싶어 하는 어린 아들을 만나는 것조차 막으려는 아내의 행동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는 즉시 면접교섭 사전처분을 신청하여 법원으로부터 자녀를 만날 수 있다는 결정을 받아내는 것에 성공했는데요. 이러한 법원의 결정에도 불구하고 아내의 이상하리만치 완강한 태도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의뢰인이 1박 2일간의 면접 교섭을 위해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려 하자, 집에 들어오지 말고 아들을 데리고 모텔에 가서 자고 오라는 비상식적인 태도를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이렇게 아내가 갑작스럽게 변해, 이상한 태도를 취하다 보니 의뢰인과 저는 혹시 아내가 다른 남성이 생겨, 그 외도상대와 같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아닐지 의심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더 추궁할 여지는 있었으나, 상처받을 아들을 염려한 의뢰인은 더 이상 그 문제에 대하여 파고들지 않기를 원했고, 이에 저희는 의뢰인의 선택을 존중하여 해당 사항을 더 이상 거론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소송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내에게 의뢰인이 알지 못하던 채무가 많다는 사실 역시 드러났습니다.
의뢰인은 분할 받을 재산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상대방의 채무에 대해 따져볼 수도 있었으나, 엄마와 함께 자랄 아이가 더 이상의 상처를 입지 않길 바라면서 많은 부분을 양보하기로 하는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소송의 결과, 법원은 양측의 혼인 파탄 책임이 대등하다고 보아 위자료 청구를 모두 기각했습니다.
또한, 양육자로 아내가 지정되었으며, 의뢰인은 아내에게 매달 100만원의 양육비를 지급하는 대신 격주마다 1박 2일의 숙박을 포함한 안정적인 면접교섭권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재산분할에 있어서는 아내가 의뢰인에게 5,800만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아내는 것에도 성공했습니다.
*****
이혼은 단순히 돈을 얼마나 더 많이 받아낼 수 있느냐를 겨루는 싸움이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 함께해온 사람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자녀가 받을 상처를 최소화하며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홀로 이혼 소송을 진행하며 마음 앓이 할 것이 아니라, 광주이혼전문변호사와 함께 가장 현실적이고 현명한 길을 찾을 필요가 있겠습니다.
광주이혼전문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는 의뢰인의 상황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의뢰인에게 알맞은 최선의 길을 찾아낼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와 함께, 자신과 자신의 자녀를 위한 소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의 변호사 직접 상담은 네이버 예약 및 사무실로 전화하여 편리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바쁜 직장인분들을 위해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야간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방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곳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 방문 전 간단한 온라인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명가의 다양한 승소사례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426632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송정은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