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법률사무소명가 작성일25-01-16본문
안녕하세요?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오랫동안 혼인관계를 유지하며 서로에 대한 신뢰 관계를 쌓아왔다고 해도 배우자가 자신 몰래 상간녀·상간남과 불륜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이런 신뢰는 한순간에 깨지기 마련입니다.
부정행위의 충격으로 큰 정신적 충격을 받을 수도 있으며, 무너진 신뢰로 인해 이혼을 진행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불륜은 크게 인생을 뒤흔들 수 있는 사건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건은 자신의 남편과 이러한 부정행위를 저지른 피고에의 상간녀 부정행위 위자료 청구소송 승소사례입니다.
*****
이번 사건의 의뢰인(원고)은 약 이십 년 전 남편 A씨와 결혼하여 1명의 자녀를 두고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왔기에, 수년 전부터 배우자의 귀가가 계속 늦어지고 자주 외박을 하는 등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였는데도 그를 깊이 신뢰하며 의심하지 않았지만, 어느날 우연히 배우자의 휴대폰을 보게 되면서 그 신뢰는 부정당했습니다.
배우자의 휴대전화에서 피고와 A씨가 모텔에서 성관계를 가지고, 다음날 해당 관계에 대하여 상세히 묘사한 통화를 한 녹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를 통해 원고는 배우자의 부정행위 사실을 알게 되며 큰 정신적 충격을 받고, 위자료 소송을 위해 상세한 증거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피고는 약 5년 전부터 A씨와 부정관계, 애정표현, 여행 등 만남을 이어갔으며, 피고는 A씨의 부부동반 골프모임에 참석하여 마치 자신이 A씨의 아내인 것처럼 행동하였고 자신의 지인들에게도 A씨의 배우자인 것처럼 행세했습니다.
게다가, 피고는 A씨에게 수시로 생활비를 요구하며 자신의 아들 계좌로 금전을 송금받곤 했으며, 원고가 피고에게 부정행위 사실에 대해 연락하자 오히려 욕설을 퍼부었습니다.
이런 증거들을 모아 피고에게 위자료 소송을 제기하자, 자신은 A씨의 거짓말에 속아 A씨가 유부남이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만난 것이라고 주장하며 자신에게 위자료를 지급할 의무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유부남인줄 몰랐다는 피고의 주장이 거짓말이라는 점을 원고가 밝히면 이번에는 다른 일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다시 거짓말을 하는 등 계속해서 변명만을 늘어놓았습니다.
예를 들어, 피고의 골프모임에는 아내로 행세하여 참석한 것이 아닌 사업으로 알게 된 지인으로서 소개받기 위해 간 것이며 모임 또한 A씨의 거짓말에 속아 참석한 것이라 주장했으며, A씨가 다른 여자와 7년을 넘게 만났으며, 원고와 살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 등 불륜을 하고 있다는 내용을 자랑하듯 말했기에 이미 혼인관계가 파탄난 상태라 생각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A씨가 해준 금전적 도움은 물건에 대한 비용을 받은 것뿐이라고 주장했으며, A씨의 집착이나 과한 행동 등으로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다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는 피고의 주장이 계속해서 바뀌며, 주장이 원고 측에서 수집한 증거와 상충하는 점, A씨와 피고의 부정행위가 원고의 혼인생활에 준 영향이 크다는 점을 강조하며 그에 따라 마땅한 수준의 위자료를 지급할 의무가 피고에게 있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그 결과, 피고가 원고에게 2천만원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
자신의 배우자가 상간녀·상간남과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큰 정신적 충격을 받았다면, 상간녀·상간남에 대해 부정행위 위자료 청구소송을 제기하고 승소하여 그에 따른 마땅한 배상을 받아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실력있고 경험 많은 광주이혼전문변호사와 함께 사건을 진행하여 많은 증거를 입수하고, 자신의 부장의 타당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대한변호사협회로부터 인증받은 광주이혼전문변호사로서 의뢰인이 처한 상황에 공감하고, 의뢰인이 받은 충격에 맞는 위자료를 받아낼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에의 상담예약은 네이버 예약이나 사무실로의 전화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곳 법률사무소 명가 홈페이지에서는 법률사무소 명가의 다양한 승소사례를 찾아볼 수 있으며, 방문 전 온라인 상담 또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 : https://booking.naver.com/booking/6/bizes/426632
전화예약 : 062-227-7223
법률사무소 명가(名家) 서명심·송정은 변호사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로 70 동산빌딩 1층
(지번 : 광주광역시 동구 지산동 379-10 동산빌딩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