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사무소 명가

CUSTOMER REVIEW

성공사례 및 고객후기

회생∙파산 광주개인회생 폐지후 재신청(미납폐지결정후 재신청)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22-01-19

본문

 

 

안녕하세요?

광주개인회생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입니다.

​개인회생이란 채무로 인해 극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을 위한 구제제도로, 성실하게 진행할 경우 이자는 물론, 원금의 90%까지 면책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기회가 아닌만큼 그 절차며 인가가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어렵게 인가를 받았다면 성실하게 변제금을 지불하여 회생절차를 마무리하고, 면책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이 마지막 기회조차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개인회생폐지를 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꾸준히 갚아보려 했지만 회사를 그만 두는 등 더이상 꾸준하게 변제금을 갚을 상황이 안되는 경우나, 회생을 하는데만 급급하여 변제금이 너무 높게 결정된 경우인데요. 이렇게 한번 개인회생폐지된 이후에는 물론 재신청은 가능합니다만, 인가가 되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한번 받은 기회를 최대한 잘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주개인회생변호사 법률사무소 명가의 도움으로 기존에 개인회생폐지 전력이 있는 의뢰인이 개인회생 재신청을 하여 성공한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건번호: 2020개회******
채무자: 이ㅇㅇ
나이: 20대 후반 , 남자
가족관계: 배우자, 자녀 
이번에 소개해드릴 의뢰인은 20대 후반의 젊은 가장입니다.
사실 어려운 가정환경속에서 자란 의뢰인은 갓 스물이 되었을 때부터 사회에 나가 일을 하기 시작했지만 가족의 채무를 갚아야 하는 상황이 되어 자신의 월급도 모으지 못하고 송금하게 되었습니다. 이후부터는 제대로 월급을 모아보려 했지만,  막상 신용카드를 만들게 되니 큰돈이 필요할 때마다 신용카드를 쓰게 되었습니다. 이후 카드값을 갚기 위해 돌려막기를 하다가 결국 대출을 하게 되면서 많은 채무를 지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갚아보려고는 했지만 사귀는 여자친구의 사정 또한 어렵다 보니 주변에 빌리고, 대출을 하여 이를 막아주게 되었는데요. 이미 어려운 상황에서 상황이 쉽게 나아지지 않는 것은 잘 아실 것입니다. 의뢰인이 열심히 살아 보려하였지만, 계속적으로 돈은 나가는 상황이었고, 아이까지 낳아 기르다 보니 결국 원금은 커녕 월 이자도 감당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결국 의뢰인은 굳은 결심을 하고 개인회생을 진행하였는데요. 당시 3개월치 변제금을 준비하지 못하고 급하게 개인회생을 진행하다가 폐지 결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개인회생시 중요한 부분입니다. 처음 3회분의 변제금이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다시 한번 용기를 내어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 회생파산센터를 방문하시어 개인회생 재신청을 준비하였는데요. 법률사무소 명가가 의뢰인의 상황을 충분히 재판부에 호소하고, 변제계획은 세운 결과 재판부로부터 채무자의 변제계획을 인가한다는 변제계획인가 결정공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배우자의 경우 부양가족에 포함되지 않는 상황이라 자녀에 대해서만 생계비가 인정되는 상황으로, 의뢰인은 앞으로 36개월동안 원금의 72%를 변제할 경우 나머지 원금과 이자를 모두 탕감받게 됩니다.



 

 

 

*****

​저희 법률사무소 명가는 이외에도 다양한 개인회생 재신청 성공사례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명가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blog.naver.com/myunggalaw2)

일반적인 개인회생부터 어려운 개인회생까지 법률사무소 명가와 함께 하시어 밝은 미래를 준비해나가시기 바랍니다.

법률사무소 명가는 전국에 단 3%밖에 없는 인증된 도산법전문변호사가 있는 광주개인회생변호사사무실로, 회생파산 사건을 전담하고 있는 명가회생파산센터를 운영중에 있습니다. 

명가회생파산센터에서는 성공사례 확인 및 셀프 테스트, 간단한 상담신청이 가능하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명가회생파산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분야

회생∙파산

관련 구성원구성원 더보기